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V드라마가 차기 대통령을 예견하고 후원한 경우가 몇 차례 있었다.

TV드라마가차기대통령을예견하고후원한경우가몇차례있었다.

대표적인예가"이명박"대통령만들기에일조한"성공시대"이다.

이드라마는지금문화체육관광부장관인유인촌장관이당시현대건설"이명박"역을맡아세간의화재가되었고결국이명박대통령만들기에본의아니게(?)일조하였다.

그리고어렵풋이생각나는역사드라마중에김대중대통령이대권에미친영향이있는드라마도있었다.

내가기억하기로는조선초기이방원(태종)이왕자의난을일으켜정권을잡는사극이였는데..그당시이방원역할을맡은유동근분(탤런트)이구테타를일으키는날탄백마(白馬)의목 아래 부분에어처구니없게DJ라는영문이니셜이적혀있는상태로방영된적이있다.

이장면은당시방송프로그램인"옥의티"에 방영되면서세간에화재가되었는데..

결국이장면을보고김대중대통령의이니셜인DJ가대권을잡을것이라는막연한우언비어가돌기시작했고결국김대중총재는대통령이되었다.

이런맥락으로본다면지금성황리에방영되고있는"천추태후"는배경에다소차이가있기는하나"박근혜대통령"이라는미래에대한드라마의예견이아닌가싶다.

그리고이리된다면얼마나좋을까?????????

이짧은글의의미와회원여러분의관심과홍보로"천추태후=박근혜대통령"으로승화되는계기가되었으면하는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