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시의회 연구단체 활동 승인/

수원시의회 연구단체 활동 승인/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 위촉/윤경선 의원, SOS민생상담본부 개설
2009.07.30 07:27
http://tong.nate.com/jc5115/49461999

수원시의회 연구단체 활동 승인

수원시의회가 지난 28일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위원장 정동근)를 열어 ‘수원시 녹색구매 정책포럼 연구단체’와 ‘수원 도시농업 활성화 포럼 연구단체’의 등록과 함께 활동계획을 승인했다.
두 연구단체는 각각 지역실정에 맞는 기후 변화 대응 전략과 친환경 도시농업 활설화를 모색하기 위한 의원연구단체로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수원시 녹색구매 정책포럼 연구단체는 김호겸(51·매교,매산,고등,화서1,2동·민주)의원 등 7명의 의원이 참여해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환경문제에 시민들의 관심사를 높이고 지역실정에 맞는 대응전략을 수립한다.
이들은 녹색구매와 관련된 현황, 녹색상품 시장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녹색구매 관련 조례제정을 검토하는 것을 주요 연구과제로 삼아 관계 전문가와 공동 연구활동을 벌인다.
오는 10월에는 수원에서 열리는 제 3회 녹색구매 세계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수원 도시농업 활성화 포럼 연구단체는 박장원(41·평,금호동·한)의원 등 6명의 의원이 참여해 농촌진층청 등 농업관련 기관 소재지이자 도농복합지역으로 도시농업 생태도시로써 최적의 여건을 갖춘 서수원권을 중심으로 선진 도시농업을 정착시키기 위한 연구활동을 벌인다.
국내외 도시농업 성공사례를 참고해 유휴토지에 텃밭을 조성하는 방안과 도시농업 운영을 위한 제도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을 중점 과제로 선정해 관계 전문가와 연구활동을 한다.
이번 연구단체의 출범으로 수원시의회의 연구단체는 4개로 늘어났다.
김성철기자/cheol@joongboo.com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 위촉

수원시의회(의장 홍기헌)는 지난 28일 의장실에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위촉된 심의위원은 경기대학교 환경공학과 정상진(52) 교수, 아주대학교 김흥식(50) 공공정책대학원장, 경기개발원 신원득(51) 의정연구센터장 등 3명이다.
정동근 의회운영위원장 등 9명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는 의원 연구단체의 등록과 연구주제의 조정 및 승인, 연구결과 보고서의 승인 등 연구단체 활동 관련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김성철기자/cheol@joongboo.com

윤경선 의원, SOS민생상담본부 개설

수원시의회 윤경선(43·비례·민노)의원이 ‘윤경선과 함께하는 SOS 민생상담본부’를 개설해 민생 사업을 펼친다.
또 민생 관련 조례제정 사업으로 주민발의를 통한 ‘학자금 이자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 중이다.
윤 의원은 이 조례가 제정되면 대학생 3명 중 1명이 학자금 대출을 받게 돼 학생들의 대출금에 대한 부담을 덜 것으로 기대된다.
윤 의원은 이를 위해 현수막을 게시하고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각종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민생상담본부에서 변호사와 노무사 등으로 구성된 자문단체가 신용회복, 노동산재, 일자리, 복지 등 각종 민원상담도 진행한다.
지난 달 25일부터 이달 9일까지 제1기 민생상담학교를 열어 주민들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친 교육을 했다.
윤 의원은 “민생상담본부 사업에 학자금 이자지원 조례가 큰 줄기가 돼 서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며 “앞으로 추진하는 일들이 커다란 강이 돼 진정으로 서민을 위한 큰 흐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밭을 일구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김성철기자/cheol@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