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주, 도의원 비례대표 후보 확정

민주, 도의원 비례대표 후보 확정
도당, 12명 발표… 상무위원회 투표 다특표順 순번 배정
2010년 04월 29일 (목) 전자신문|5면 박은주 기자 pej@kgnews.co.kr
민주당 경기도당은 28일 경기도의원 비례대표 후보 12명을 확정, 발표했다. 도당은 오는 30일 중앙당사에서 열리는 도당 상무위원회 투표를 통해 비례대표 후보 순위를 결정한다고 밝혔다.

투표는 97명의 상무위원회 1인당 여성 2표, 남성 2표를 행사해 다득표 순으로 비례순번을 정하게 된다.

12명의 후보중 6명은 여성후보자이며, 나머지 6명은 남성후보자로서 여성은 홀수 번호를, 남성은 짝수 번호를 배정받게 된다.

박기춘 도당 위원장은 “현재 후보로 선출된 12명은 모두 민주당을 대표하는 훌륭한 사람들이니만큼 도의회에서 발군의 의정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또 “이번 비례대표 순위 결정을 축제와 같은 경선으로 이끌어 당의 화합된 모습을 보일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가나다 순)

◇여성 후보

▲김경자(48) 대한약사회 홍보이사 ▲김진숙(55) 과천시의회 부의장 ▲송연자(47)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이삼순(47) 경기도당 여성위원장 ▲천영미(44) 경기도보육시설연합회 사무국장 ▲홍정석(46) 한반도재단 경기여성대표 등 총 6명이다.

◇남성 후보

▲서영석(46) 부천육영재단 이사장 ▲이상기(49) 경기도당 부위원장 ▲임득선(62) 안산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장현국(47) 한국노총 수원지부 의장 ▲전원일(67)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 ▲최식문(71) 민주당 전국노인위원회 상근 부위원장 등 6명이다.
박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경기신문(http://www.kg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