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외수 `깨끗한 정치인 김한길 응원` 공개 지지

이외수 "깨끗한 정치인 김한길 응원" 공개 지지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소설가 이외수씨가 민주통합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김한길 후보를 공개 지지했다.

이씨는 25일 민주당 대전·충남 대의원대회가 열리기 전 "오늘 대전지역, 대승을 거두시기를"이라고 트위터에 글을 남긴 데 이어, 경남 대의원대회가 열린 26일에도 "깨끗한 정치인 김한길을 응원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제주 대의원대회를 앞둔 27일 새벽에도 "김한길을 응원합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씨는 트위터 상에서 따르는 누리꾼이 135만명에 이를 만큼, 온라인상에서 파급력이 있는 유명인사다. 이씨의 공개 지지가 김 후보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민주당은 내달 5~6일 일반 시민과 당원이 참여하는 시민·당원 모바일투표를, 8일에는 현장 투표를 실시한다. 시민·당원선거인단 투표의 반영 비율은 70%로, 민주당 대표 경선의 향방을 가를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 후보는 지금까지 치러진 일곱 번의 대의원대회 누적 합산 결과 1516표를 얻어 1597표의 이해찬 후보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이다.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실시간 뉴스와 증권거래, 내 손안의 금융시장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2.0
▶ 국내 최고 증권 전문가 방송 이데일리 ON, 고객상담센터 1666-2200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진우 bongo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