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에듀콜, 민원해결 '인기 좋네' | |||||||||||
시범운영 5주 만에 1만여건 상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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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1월 14일부터 시범운영을 개시한 콜센터는 지난 16일까지 하루 500건 이상 등 1만 3백 여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5주 동안 처리한 민원상담 유형은 ▲전편입학이 11.7%로 가장 많았고, ▲고교입시관리 분야 7.5%, ▲교원인사 복무 5.6%, ▲제증명 4.8%, ▲학생 생활 인권 관련 4.3%, ▲교원 임용시험 관련 3.3%,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 관련 3.3% 등이 뒤를 이었다. 상담실적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총무과 관계자는 "콜센터가 시범운영 1달여 만에 도민들의 다양한 민원을 효과적으로 처리해 행정의 신뢰도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며 "콜센터에 대한 불편 사항이나 운영상의 문제점을 개선해 도민 곁으로 한 발 더 다가가는 콜센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경기에듀콜센터는 2490-114번을 대표 전화로 하며, 전편입학, 고교입시, 학생 인권, 제증명 문의, 스승찾기, 임용시험, 교육과정 등 여러 분야의 민원을 유형에 따라 즉석에서 해결하거나 해당 부서에 안내하는 중계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에듀콜센터는 도교육청 민원봉사실 2층에 209㎡ 규모로 위치하며,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고 있다. 전화 상담 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담(http://call.goe.go.kr)과 인터넷 메신저 상담 등도 제공하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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