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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달구, 모바일 현장 행정 확대 운영

팔달구, 모바일 현장 행정 확대 운영

등록일 : 2011-12-24 13:22:30 | 자료제공 : 팔달구 행정지원과 문화공보팀 이혜원

팔달구는 각종 사건 사고, 민원 불편사항에 대한 신속 대응 및 처리를 위하여 운영중인 '모바일 행정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현장행정 업무추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전 직원이 현장민원처리를 위하여 스마트폰으로 도로 파손등 시민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이용해 지난 2개월 동안 153건의 현정민원사항을 등록․처리해 오고 있으며, 특히, 다가오는 동절기 폭설 등 각종 재해 발생시 피해 상황, 제설작업 진행상황 등을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수시 보고(지시)하여 시민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신속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청 관계자는, “시민들의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민행정서비스 요구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맞추어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무엇보다 중요시되고 있다. 종이문서 보고체계가 아닌 신속․간편한 모바일 보고 활성화로 시민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