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기국제공항(내용 수정=하위로 옮김 예정

이재준 수원시장 “경기국제공항 건설 등 수원 미래 획기적으로 바꿀 것”

이재준 수원시장 “경기국제공항 건설 등 수원 미래 획기적으로 바꿀 것”

승인 2023-06-30 19:57

김기현 기자 fact@kyeonggi.com

기자페이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취임 1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수원특례시 제공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시민의 꿈이 실현되고, 서로 배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모두의 도시, 하나의 수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취임 1주년 기념식에서 “민선 8기 수원은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라는 비전 아래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수원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재정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으로 ▲경기국제공항 건설 ▲수도권정비계획법상 과밀억제권역 규제 재조정 ▲특례시 권한 확보 등을 제시했다.

 

특히 그는 “경기국제공항 건설은 수원의 미래를 획기적으로 바꿀 꿈이자 희망”이라며 “국토교통부의 사전타당성 검토용역이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화성시와 화성시민에게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시민 소통·합의 기구인 ‘경기국제공항 공론화위원회’ 구성을 공식 제안했다.

 

이어 지난 1년간 성과로 ▲3개 첨단기업 투자협약 체결 ▲수원새빛기업펀드 운용 ▲수원새빛돌봄 개시 ▲새빛민원실 운영 ▲새빛톡톡 출시 등을 소개했다.

 

이 시장은 “시민의 손으로 수원을 바꾸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도록 하겠다”며 “힘든 상황에서도 꿈꿀 수 있다면 실현도 가능하다는 말처럼 매순간 수원 발전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전통문화예술 레이블 ‘청류’의 퓨전 국악공연으로 시작해 이 시장 기념사, 자랑스러운 수원시민상 시상, 시민과의 대화, 축하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각계각층 인사, 시민 등 800여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수원특례시장#경기국제공항#취임 1주년#이재준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