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해우재(고 심재덕 의원, 고 심재덕 전 시장

[1] 신문 기사 1=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22일 국제화장실문화 콘퍼런스에서 환영사/ [2] 신문 기사 2= 故심재덕→염태영→이재준 수원시장, 글로벌 화장실 문화 선도/ [3] 신문 기사 3= 제8회 국제..

[1] 신문 기사 1=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22일 국제화장실문화 콘퍼런스에서 환영사/ [2] 신문 기사 2= 故심재덕→염태영→이재준 수원시장, 글로벌 화장실 문화 선도/ [3] 신문 기사 3= 제8회 국제화장실문화 컨퍼런스 개최 [포토뉴스]/ [4] 행사 사진 및 자료 사진= 정리 후 게재 예정

**********************************

[1] 신문 기사 1=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22일 국제화장실문화 콘퍼런스에서 환영사

윤상연 기자

입력2023.05.22 16:55 수정2023.05.22 16:55

-이 시장 "사WTA(세계화장실협회)가 가는 길에 수원시가 함께하겠다" 강조

- 콘퍼런스는 WTA, 수원시, 아주대학교 등이 공동주최

2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국제화장실문화 콘퍼런스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수원특례시 제공

수원특례시는 이재준 시장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국제화장실문화 콘퍼런스에서 “WTA(세계화장실협회)가 가는 길에 수원시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콘퍼런스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통해 “WTA와 화장실 문화운동이 시작된 도시로써 책임을 다하겠다”며 “오늘 포럼에서 나눈 아이디어가 화장실 문화운동을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운동으로 바꿔나가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콘퍼런스는 WTA, 수원시, 아주대학교 등이 공동주최한 제8회 국제화장실문화 콘퍼런스다.

유기희 서울대학교 교수가 ‘SDG6 물과 위생’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이어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WTA는 오는 23일 오후 3시 수원컨벤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6차 총회를 개최하고, 제6대 회장을 선출한다.

한편 콘퍼런스와 총회에는 한국·미국·남아프리카공화국·일본·잠비아·필리핀 등 13개국에서 50여 명이 참석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수원특례시#국제화징실문화 콘퍼런스#이재준 수원특례시장#유기희 서울대학교 교수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신문 기사 2= 故심재덕→염태영→이재준 수원시장, 글로벌 화장실 문화 선도

  • 2023.05.22 20:51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이재준 수원시장이 ‘세계의 화장실, 수원이 표준’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수원이 바뀌니 전국이, 세계가 바뀐다는 믿음. 대한민국 표준도시 수원의 시작, ‘화장실’우리의 건강과 존엄성을 위한 최소한의 필수시설이기도 하지만, 불과 수십 년 전만 해도 대한민국의 화장실은 위생이나 문화와는 거리가 먼 곳이었습니다”고 했다.

그는 “미스터 토일렛 故심재덕 시장님을 초대회장으로 시작한 WTA(세계화장실협회)의 ‘화장실 문화운동’. 그 의지는 염태영 전 시장님으로 이어졌고, 우리 수원은 세계화장실 문화 운동의 시작이 되었습니다”고 했다.

이어 “4년 만에 다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국제 화장실문화 컨퍼런스로 만난 WTA. 이제 UN 기구로 발돋움한 WTA는 ‘튀르키예 지진’ 때 임시화장실을 지원하는 등 그 책임 넓히며 세계의 위생과 문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정조가 만든 도시’,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그리고 ‘세계화장실의 도시 수원’ 세계 각국의 WTA 회원도시와 함께 세계 화장실문화의 표준을 만들겠습니다”고 덧붙였다.

fob140@heraldcorp.com

***********************************

[3] 신문 기사 3= 제8회 국제화장실문화 컨퍼런스 개최 [포토뉴스]

승인 2023-05-22 15:59

윤원규 기자 wkyoon@kyeonggi.com

기자페이지

22일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국제 화장실문화 컨퍼런스에서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등 내빈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 등 공공위생에 대해 발표가 진행됐다.

22일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국제 화장실문화 컨퍼런스에서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 등 공공위생에 대해 발표가 진행됐다.

염태영 세계화장실협회(WTA) 회장 겸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2일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국제 화장실문화 컨퍼런스에서 기조연설이 진행되고 있다.

22일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국제 화장실문화 컨퍼런스에서 사전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윤원규#공중화장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4] 행사 사진 및 자료 사진= 정리 후 게재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