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이재준 수원시장 공약 '새빛펀드' 시의회 상임위 통과

이재준 수원시장 공약 '새빛펀드' 시의회 상임위 통과

기사입력 : 2023년03월27일 18:20

최종수정 : 2023년03월27일 18:20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이재준 수원시장의 공약인 기업유치와 관련한 '새빛펀드(수원시 중소기업육성기금)'가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의 '대안 가결'이라는 명분으로 본회의에 상정됐다.

수원특례시의회 [사진=뉴스핌DB]

27일 시의회에 따르면 기획경제위원회는 이날 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위원회는 지난 회기에서 보류되었던 '수원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제출한 대안으로 가결했다.

시의회 측은 위원회가 대안을 제안한 이유로, 투자기금의 용도 및 심의 사항을 명문화하여 기금운용의 내실화와 안정성을 제고하고 법령 연계 조항 오류를 정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의회는 수원시와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원기업새빛펀드는 200억을 투자해 수원시 기업의 성장생태계를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 지역경제 구조를 만들기 위한 이른바 이재준 시장표 '수원시 투자 정책'이다.

이와 함께 이재준 시장이 제출한 '수원시 동의 명칭 및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수원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윤명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이어 김동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4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청년 창업 지원 조례안'이 수정 가결됐다. 이날 심사한 안건은 오는 3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