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이슈 등

[1] 수원시, 2022 아동친화도시 토론회 정책제언 공개/ [2] 수원시, ‘아동안전 정책제언’ 홈페이지 공개

[1] 수원시, 2022 아동친화도시 토론회 정책제언 공개/ [2] 수원시, ‘아동안전 정책제언’ 홈페이지 공개

 

**********************************

 

[1] 수원시, 2022 아동친화도시 토론회 정책제언 공개

기자명 신경철 기자 입력 2023.02.01

수원시가 ‘2022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참석 아동들의 안전 정책 제언 27건을 31일 공개했다.

‘아동 안전 수원의 길, 아동에게 묻다’를 주제로 열린 원탁토론회에는 지역 내 아동과 학부모,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아동시설 관계자 106명이 참여했다.

토론 주제는 ▶아동학대 예방·근절 ▶학교폭력 예방·근절 ▶아동보행 안전 ▶아동시설 안전 ▶디지털 환경 안전 ▶아동보건 안전 6개 영역이다.

시는 ‘아동안전 10대 정책제언’을 비롯해 6개 주제별 총 27건의 제언을 검토해 보고서를 작성했다. 해당 보고서는 수원시 담당부서, 수원교육지원청, 경찰서와 함께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기관 검토 의견을 모은 정책제언 보고서를 제작해 공개했다"며 "아동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한편, 정책제언이 담긴 ‘2022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정책제언보고서’는 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검색창에서 ‘아동친화도시’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신경철 기자 shinpd44@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수원시, ‘아동안전 정책제언’ 홈페이지 공개

지난해 12월 열린 ‘2022.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선정된 27건

▲ ‘2022.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모습.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가 지난해 12월 열린 ‘2022.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에 참석한 아동들의 아동안전 정책제언 27건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아동 안전 수원의 길, 아동에게 묻다’를 주제로 열린 원탁토론회에서 만 10~17세 수원시 아동과 학부모,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아동시설 관계자 등 106명이 참석해 ‘아동 안전’을 주제로 토론했다.

 

토론 의제는 ▲아동학대 예방·근절 ▲학교폭력 예방·근절 ▲아동보행 안전 ▲아동시설 안전 ▲디지털 환경 안전 ▲아동보건 안전 등 6개 영역이었다.

 

시는 참석 대상자 전자투표를 통해 ‘아동안전 10대 정책제언’을 비롯한 총 27건의 제언을 선정해 시 담당 부서, 수원교육지원청, 경찰서 등 관련 분야 정책 추진기관의 검토 의견을 종합해 보고서를 작성했다.

 

‘2022.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정책제언보고서’는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아동친화도시’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동들의 소중한 의견을 허투루 듣지 않고, 우리 시가 책임지고 아동보호정책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27건의 아동안전 정책제언과 관계 기관 검토 의견을 모은 정책제언보고서를 제작해 공개했다”며 “아동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수원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영철 기자 ]

김영철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