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기도의회(염종현의장, 부의장=남경순·김판수

최종현 경기도의원 “장애인 이동권 적극 확대해야”

최종현 경기도의원 “장애인 이동권 적극 확대해야”

기사승인 2022. 12. 02. 18:07

이동권 확대 정책의 체계적인 추진과 제도 마련이 뒤따라야"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이 2일 보건복지위원장실에서 박재용 경기도의원, 수원시교통약자이동편의지원센터 김춘봉 센터장, 수원시장애인인식개선센터 정성윤 센터장을 비롯한 장애인복지 관계자와 (가칭) '경기도 장애인 이동권 증진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제공 = 경기도의회

수원 김주홍 기자 =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민주, 수원7)이 2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실에서 박재용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수원시교통약자이동편의지원센터 김춘봉 센터장, 수원시장애인인식개선센터 정성윤 센터장을 비롯한 장애인복지 관계자와 (가칭) '경기도 장애인 이동권 증진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최종현 위원장은 "많은 장애인들은 집 밖을 나서는 순간부터 '이동' 이라는 거대한 장벽에 부딪히고 있다. 장애인의 취업과 사회참여, 일상생활 유지를 위한 필수 조건이 바로 이동권 보장이지만, 현실에서는 여전히 부족한 수준이다" 며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자립 지원을 위해 이동권 확대 정책의 체계적인 추진과 제도 마련이 뒤따라야 한다" 고 말했다.

최종현 위원장이 제정을 추진 중인 '경기도 장애인 이동권 증진 지원 조례안' 은 장애인 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장애인 이동용 보조기기에 대한 이용 지원, 이동용 보조기기 보험 가입 지원, 장애인 이동권에 대한 인식개선 홍보 등을 통해 장애인 이동권의 실질적인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경기도 장애인 이동권 증진 지원 조례안'은 오는 6일 제365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4차 보건복지위원회 심의와 16일 제5차 본회의 심의를 앞두고 있다.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