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수료식…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학교와 마을 사이 가교 돼 주길”강조

수원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수료식…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학교와 마을 사이 가교 돼 주길”강조

이해용 기자

승인 2022.10.04 15:55

[경기타임스] 수원시마을교육공동체협의회는 4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수원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과정 수료식’을 열고, 22명에게 수료장을 수여했다.

사진)이재준 수원시장(앞줄 가운데)과 수료생,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2022 마을교육활동가 양성 과정’은 지난 8월 31일 개강해 10월 4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양성과정은 ▲마을살이 소통의 방식(이론) 커뮤니티 리더십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의 배경과 목적 ▲마을교육공동체 필요성과 사례 등을 주제로 한 ‘마을교육활동가 기초 과정’ 강의와 마을 공동체 현장 벤치마킹, 현장학습 등(행궁동, 광주 경안동도시재생센터)으로 이뤄졌다.

수료식에 참석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학교와 마을을 묶는 마을교육공동체가 민주주의의 기초가 될 것”이라며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여러분이 학교와 마을 사이에 가교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마을이 곧 학교’라는 생각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시마을교육공동체협의회는 11월에 마을교육활동가 심화 과정을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해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