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마음 닿는 곳곳 상상이 실현되는 도시, SMART 수원”

“마음 닿는 곳곳 상상이 실현되는 도시, SMART 수원”

지용진

승인 2022.07.25 23:28

수원시정연구원, 관·학·연’ 연계 ‘수원 스마트관광 콘텐츠 개발방안’ 발표

▲ 수원시청

[수원=광교신문] 수원시정연구원은 수원시와 함께 3월부터 6월까지 경기대학교 관광개발학과와 함께 교과연계 ‘수원 스마트관광 콘텐츠 개발방안’을 수립했다.

해당 연구는 지난 2월 체결한 협약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지역 관광인재 양성과 함께 효과적인‘수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 경기대학교 3개 기관의 협업 결과물이다.

‘관·학·연 연계 수원 스마트관광 콘텐츠 개발’연구사업은 ‘마음 닿는 곳곳 상상이 실현되는 도시, SMART 수원’을 비전으로 스마트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한 수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효과 확대를 목표로 추진해 왔다.

연구진으로 참여한 경기대학교 관광개발학과 5개 팀은 수원시 전역을 대상으로 공간적 제약 및 기술과의 상호작용 수준에 따라 역사문화·자연생태·환경위생·음악예술·농업농촌의 관광자원을 연계해 다양한 스마트관광 콘텐츠를 제안했다.

해당 결과물은 지난 6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평가를 받았다.

평가위원단은 “단순히 IT기기와 관광의 결합이라는 외형적 평가가 아닌 스마트관광 콘텐츠로서의 시장성 및 적합성, 관련 분야의 연계성 및 확장성에 기반한 지속가능성 수원의 특색이 반영된 지역정체성 등을 기준으로 콘텐츠의 질적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했다.

또한 “아이디어 제안에서 나아가 실행과정에 대한 모니터링도 지속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심사결과는 7월 27일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수원 스마트관광 도시 선포식’과 함께 진행된다.

연구원 관계자는“상상하는 것의 창의성, 이것이야말로 미래의 중요한 자산”이라 언급하며 “이번 연구로 개발된 스마트관광 콘텐츠는 경기대 MZ세대 학생들의 수원시 미래에 대한 고민의 결과인 만큼, 앞으로 상상을 현실화 하는 데에 수원시정연구원과 함께 수원시, 경기대학교의 지속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