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진표 국회의장 선출 축하”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진표 국회의장 선출 축하”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4 22:38:34

“새로운 수원으로 향하는 길, 김진표 국회의장과 함께 하겠다”


▲ 지난 지방선거 당시 김진표 의원(오른쪽)이 이재준 후보(왼쪽)를 지원 유세하는 모습. (사진출처=이재준 페이스북)

 

[수원=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제21대 국회 하반기 국회의장에 김진표 의원이 선출된 것에 축하를 전하며 “새로운 수원으로 향하는 길, 김진표 국회의장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4일, 김진표 국회의장 선출 후 이재준 수원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원의 큰 어른인 김진표 국회의원께서 제21대 대한민국국회 하반기 국회의장으로 선출되신 것을 130만 수원시민을 대표해 축하드린다”며 “수원지역의 큰 경사가 아닐 수 없다”고 기쁨을 표했다.

 

이재준 시장은 “17대 총선부터 지금까지 5선 국회의원으로 오랜 기간 수원시민을 섬기고 계시는 김진표 의장님. 수원 정치계의 든든한 어른이시자, 많은 이들의 버팀목이 되어주신 분이기도 하다”며 “김진표 의장님이 아니었다면 수원특례시로 가는 길이 더없이 험난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진표 국회의장의 선출은 단순히 수원의 자랑거리가 아니다. 수원특례시 도약에 천금 같은 기회이다”라며 “지금 수원시에는 수원특례시의 실질적 권한 확보와 군공항 이전, 수원의 경제 활력 활성화 등 많은 과제가 있다. 기초지자체 힘만으로는 어렵다. 중앙정부와 입법부의 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진표 국회의장의 선출은 새로운 수원에 정말 큰 힘이 될 것이다. 김진표 의장과 수원의 국회의원들과 함께 시민이 빛날 수 있는, 새로운 수원으로 가는 길로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각오를 다지며 “새로운 수원, 빛나는 시민, 나아가 대한민국의 큰 힘이 되어주실 김진표 국회의장의 선출을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