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주택·건축자재·인테리어 박람회 ‘2022 수원경향하우징페어’ 개최

주택·건축자재·인테리어 박람회 ‘2022 수원경향하우징페어’ 개최

기자명 박정래 기자 입력 2022.05.19 09:21

[문화뉴스] 주택·건축자재·인테리어 박람회 ‘2022 수원경향하우징페어’가 오는 5월 26일(목)부터 5월 29일(일)까지 수원역 수원메쎄 전시장에서 열린다.

‘수원경향하우징페어’는 주택과 건축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전시 품목을 마련하고, 건축 전문 세미나와 조경 인테리어 세미나, 건축•인테리어 상담을 함께 진행하여 참관객 및 건축주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 품목은 내외장재/구조재/단열재, 급수/위생재, 냉난방/환기설비재, 도장/방수재, 조경/공공 시설재 등 건축 분야를 총망라한다.

‘수원경향하우징페어’에서는 건축주와 인테리어 실 수요자를 위한 특별 상담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하였다. [건축주 상담관]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공사할 수 있는 주택 설계, 시공 기업들과 무료 건축 상담을 진행하며 예비 건축주들이 가지고 있는 집짓기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원하는 기업을 선택, 상담 예약할 수 있다. [LX지인 인테리어 상담관]에서는 주거,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리모델링을 앞두고 있는 인테리어 수요자에게 ‘LX지인’의 인테리어 토탈 솔루션을 특별 혜택가로 제공한다.

건축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주택건축&조경 세미나’에서는 주택의 설계부터 시공, 하자 보수 문제를 건축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조경 인테리어에 대한 강연도 함께 진행 예정으로 건축뿐 아니라 정원 관리에 대한 정보까지 들을 수 있다. 행복건축협동조합에서는 수익형 빌딩 및 주택 건축을 희망하는 예비 건축주를 위한 ‘당하지 않고 내 집을 짓는 스마트한 건축주 양성’ 세미나를 진행한다. 두 세미나 모두 건축, 조경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에서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한편 동기간에 리빙•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수원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동시개최된다. 홈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가전을 비롯, 테이블웨어와 텍스타일, 데코레이션 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관람을 원하는 참관객은 5월 25일(수)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사전등록 시 무료관람뿐 아니라 대기 없는 빠른 입장, 지인에게 무료 초청장 발송, 이벤트 참여 기회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전시회의 다양한 소식과 참가기업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수원경향하우징페어’는 5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수원역 수원메쎄에서 개최되며 ‘수원경향하우징페어’의 차기 행사는 7월 말, 서울 COEX에서 개최되는 건설•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 ‘코리아빌드’로 이어진다. 행사 전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래 기자 eveleva@naver.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