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특례시장 外(기초단체장 선거 시장 군수 구청장 선거

[1]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개소식, 수원시 민주당 인사 총출동/ [2]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탈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전격 지지선언

[1]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개소식, 수원시 민주당 인사 총출동/ [2]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탈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전격 지지선언

 

********************************************************

 

[1]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개소식, 수원시 민주당 인사 총출동

- “염태영 총괄선대위원장, 김승원·김영진·김진표·박광온·백혜련 상임선대위원장, 김준혁 외 공동선대위원장 8인 방문“

박은혜 기자

등록 2022.05.15 19:50:05

[경기경제신문]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가 15일 ‘준비된(Ready) 이재준이 준비된 6월(June)의 준비된 승리’를 한다는 레디준(Ready June) 캠프 개소식을 열고 “6월1일 반드시 승리해서 새로운 수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개소식 참석자들과 원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염태영 총괄선대위원장, 김승원·김영진·김진표·박광온·백혜련 상임선대위원장, 김준혁 전 예비후보를 비롯해 9명의 공동선대위원장, 상임고문단, 정책자문단, 수원 각계각층 지지자 1000여명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30년을 수원시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며 현장에서 시민들의 고충을 듣고 해결해 왔다”며 “경험, 비전, 실천력이 있는 사람, 저 이재준이 수원특례시의 시작을 열 수 있는 적임자”라고 말했다.

 

이어 “염태영 시장님이 이룬 성과는 플러스 하고 부족했던 점은 혁신 하겠다”며 “첨단기업 30개를 유치하고 수원을 관통하는 지하철을 만들며 수원군공항을 화성국제공항에 이전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도심을 친환경 트램으로 연결하고 교육 특구에서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겠다”며“시민의 손으로 수원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민선 8기 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수원지역 출마자들과 원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는 “이번 전국 지방선거에서 이기려면 경기도가 꼭 이겨야 하고 경기도가 이기기 위해선 수원이 이겨야 한다”며 “말 잘하는 사람이 아닌 일 잘하는 이재준을 선택해 달라”고 말했다.

 

염태영 총괄선대위원장은 “부시장 시절 이재준 후보는 군공항 이전, 서수원 R&D파크, 수원컨벤션 사업 등 많은일들을 해냈다”며“도시 전문가이자 행정전문가 이재준이 시장이 되면 이를 계승하고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진표 상임선대위원장은 “이재준 후보는 수원군공항을 이전하고 해당부지에 첨단 산업기지를 만들어 대한민국을 10년내에 세계 5위 경제 선두국가로 만들어줄 후보”라고 밝혔다.

 

김영진 상임선대위원장은 “준비된 수원 전문가 이재준과 변화의 중심 경기도 김동연이 반드시 승리 해서 민주당의 승리를 견인하는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광온 상임선대위원장은 “우리는 이제 염태영이 세우고 일군 수원을 더욱 계승하고 발전시켜나갈 후보를 골라야 한다”며“수원을 더욱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갈 후보는 이재준”이라고 밝혔다.

 

백혜련 상임선대위원장은 “개소식 열기를 보니 반드시 이재준 후보가 승리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원 상임선대위원장은 “우리 수원에 필요한 도시 전문가 이재준 후보의 개소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이재준 후보의 따뜻한 마음을 수원 특례시 곳곳에 전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동선대위원장 축사는 조명자 전 수원시의회 의장이 대표로 “여기 계신 우리 당원 동지 여러분과 우리 후보님들과 함께 내가 이재준이 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축사와 함께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 막바지에는 청년중심의 레디준 캠프 소개와 수원특례시민 모두를 선대본부장으로 임명하는 ‘민주시민 선대본부장 임명’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강은호 유세단장과 20대 청년들로 구성된 유세팀이 응원 퍼포먼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박은혜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Copyright @2011 경기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

 

[2]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탈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전격 지지선언

“당 보다 중요한 건 수원 시민을 위한 후보”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를 지지했다. [사진=이재준]

【경기·남부 = 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강경식 국민의힘 전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16일 국민의 힘 탈당 후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강경식 전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에 탈당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3시 강경식 전 후보는 이재준 후보 캠프를 방문, 지지 선언문 낭독을 통해 “새롭게 출발하는 수원 특례시의 첫 시장은 검사 출신의 말뿐인 후보가 아닌 행정 경험이 풍부하고 미래 비전을 실행에 옮길 행정 전문가 이재준”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재준 후보는 직접 발로 뛰며 현장에서 소통하고 시민 중심의 시정 운영을 한 경험이 있다”며 “시민의 입장에서 살기 좋은 수원특례시를 만들 유일한 후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말 잘하는 정치인이 아니라 성과로 증명해온 일꾼이 수원시장이 되는 것이 수원시민을 위한 길”이라면서 “수원의 발전과 삶을 책임질 후보, 구태한 기득권 정치를 깨고 시민을 위한 정치를 해나갈 일꾼인 이재준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준 후보는 “정치인으로써 탈당을 하고 소신에 따라 지지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라며 “강경식 전 예비후보의 뜻을 받들어 살기 좋은 수원특례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