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❷수원특례시의회(의원, 일반 종합

수원시의회 홍종수 의원, 공공기관 이전부지 개발행위,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등 다양한 정책 질의

수원시의회 홍종수 의원, 공공기관 이전부지 개발행위,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등 다양한 정책 질의

전철규 기자

승인 2021.11.25 15:32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홍종수(국민회의, 영화, 조원1, 연무)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도시관리과에서 "공공기관 이전부지에 대한 개발행위가 일방적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심의위원회 제한방안을 마련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거도록 역할 강화"를 강조했다.

사진) 수원시의회 홍종수(국민회의, 영화, 조원1, 연무) 의원이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또한 "개발제한구역 주민사업은 지역별 가중치를 적용 지원하고 일부 축산폐수읜 관로미설치로 인한 저수지 및 하천, 토양오염 우려 지역은 관련부서와 협의 주민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연무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사전에 전선지중화 사업을 시행하여 도시미관이 저해되는 일이 없도록 부탁한다":며 "스미트형 도시재생사업 예산이 실제 사업에 투입되지 않아 주민이 피부로 느끼지 못해 태양광시범마을 조성,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바람직한 모델 발굴"을 촉구했다.

또한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수립 시 종전부지아 국공유지 등 개발을 제한하여 수원시 여유부지로 활용 가능하도록 정책에 반영"을 피력했다.

또 "지구단위계획 구역 기반시설은 입주 전에 진행, 비산먼지, 소음, 진동으로 인한 주민피해를 예방하고 공법변경, 저감장치 등 대책"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상수도사업소에서 "정수장, 배수지, 가압장 전기료 증감폭이 크므로 전기절감장치 설치, 효율을 체계적으로 파악, 확대 설치"를 당부했다.

이어 "수도계량기 동파, 납합유량, 중금속 용출 등 유관기관과 협조협조, 전수조사와 수돗물 유슈율 제고를 위한 디지털계량기 동입은 시대적 요구이며 고도화된 디지털계량기 설치"를 요구했다.

특히 코로나 타격을 받은 목욕탕 등 물 사용이 많은 지역업체는 감면 방안과 초.중.고 상수도요금 감면조례에 유치원도 포함,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검토"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철규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