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❷수원특례시의회(의원, 일반 종합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당수1·2지구 조성사업 주민의견 청취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당수1·2지구 조성사업 주민의견 청취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1/11/09 [14:48]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은 9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 당수1·2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미옥 의원을 비롯해 수원시 도시개발과장, LH 관계자, 당수지구 주민대책위원장 등 주민대표들이 참석하여, 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다양한 건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장송규 당수지구 주민대책위원장은 “개발이라는 미명 아래, 이곳 주민들은 수십 년간 농사일을 하며 일구어 온 삶의 터전을 잃었다”며, “일부 그린벨트 지역을 활용하여, 로컬푸드와 연계한 농촌체험학습장을 원주민들이 운영하도록 하는 등 재정착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조미옥 의원은 “당수지구 내 로컬푸드직매장을 도입하면, 주민들은 지역에서 생산한 안전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고, 지역 농업인들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어 조 의원은 “사업 추진 시 주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의견을 조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건의사항별로 면밀한 검토를 거쳐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케이에스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