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 주요 관심사업 등 종합/-고등 준주거와 115-3 재개발

7천여 세대 고정수요 품은 ‘수원역 서영아너시티OWN’ 상업시설 눈길

7천여 세대 고정수요 품은 ‘수원역 서영아너시티OWN’ 상업시설 눈길

지피코리아

승인 2021.09.03 14:56

수원 서영아너시티OWN 조감도

서영개발㈜, ㈜서영건설플러스는 수원 고등지구에 들어서는 ‘수원역 서영아너시티OWN’ 상업시설을 공급 중이다. 고등지구 및 인근 고정수요와 수원역 인근 유동인구까지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상업시설로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상업시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는 보통 배후수요가 꼽힌다. 배후수요는 인근 주거단지 등에 상주하고 있는 고정수요와 대중교통 이용이나 직장 출퇴근 등 이동성이 있는 유동인구로 나눌 수 있다.

고정수요의 경우 사람들의 이동이 많은 시간뿐 아니라 평일 낮이나 주말에도 인근 상주인구 이용객의 방문이 꾸준하다. 이에 활성도가 높은 주 7일 상권으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고 임차인을 구하기도 좋으며, 안정적인 임대수익도 기대해볼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수원역 서영아너시티OWN 상업시설은 고등지구 내 지난 2월 준공된 ‘수원역푸르지오자이’ 4086세대를 비롯해 고등지구 내 기업형임대, 행복주택 및 인근 팔달3구역재개발사업 예정지 등 약 7천여 세대의 고정수요를 품고 있어 365일 활성도 높은 상업시설이 될 전망이다.

특히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C-4-1BL은 3면이 도로와 맞닿은 입지로 개방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1호선, 수인분당선, KTX, GTX-C(계획) 4개 노선이 지나는 수원역도 가까워 수원역을 이용하는 출퇴근 유동인구 및 인근 학교, 공원 이용객 등의 길목상권으로 향후 수원역, 로데오거리 상권과의 시너지 효과로 수원을 대표하는 상권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사업지 인근으로 경기도청, 국립식량과학원, 델타플렉스 산업단지, 자동차매매단지 도이치 오토월드 등과 성균관대, 아주대, 경기대 등 다수의 대학이 가까워 직장인 및 교직원, 대학생 수요 유입도 유리하다.

비슷한 사례로 지난해 인천 검단신도시에 공급돼 단기간에 모든 계약이 완료된 ‘검단 서영아너시티1차’는 인근 아파트 단지에 둘러싸인 입지로 풍부한 고정수요를 확보한 곳이다. 또한 이 상업시설 역시 인천 1호선 검단역(예정)이 인근에 위치한 길목상권으로 향후 풍부한 유동인구까지 기대되는 입지로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울산 동구 서부동 일대에 공급한 ‘울산 지웰시티몰’도 단기간에 모든 계약을 마쳤다. 이 상업시설 역시 반경 약 500m 이내에 1만여 세대의 아파트 단지 고정수요를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수원 고등지구는 수원역푸르지오자이를 비롯한 인근 7천여 세대 규모의 고정수요를 바탕으로 365일 안정적인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향후 수원과 강남을 단시간에 연결할 계획인 GTX-C 노선을 포함해 4개 노선이 지나는 수원역 유동인구까지 흡수하며 수원역, 로데오거리와 연계한 수원 대표 상권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역 서영아너시티OWN은 수원시 고등지구 C-4-1BL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위치한다.

한편, 서영개발㈜, ㈜서영건설플러스는 수원역 서영아너시티OWN 이외에도 수원 고등지구 C-4-4BL에 지하 4층~지상 11층, 전용 47~63㎡ 오피스텔 200실과 근린생활시설을 공급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지피코리아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