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염태영( 前 수원특례시장

염태영 “환경보호는 현재의 우리와 미래인 청년들을 위해 모두가 생활속 실천해야”

염태영 “환경보호는 현재의 우리와 미래인 청년들을 위해 모두가 생활속 실천해야”

기자명 이승수 기자 승인 2021.08.27 15:49

/염태영 수원시장 SNS 갈무리

 

[경기= 이승수 기자]

 

 

“청년의 힘으로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27일 오후 SNS 게시글을 통해 다가오는 9월 11일 ‘제2회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수원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협의체 등 청년 참여기구와 청년지원센터 등 수원시 청년들이 진행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그린 수원 챌린지’에 참여했다.

 

염 시장은 “청년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청년의 권리를 높이기 위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청년의 날은 지난해 청년기본법이 만들어져 청년들의 도전을 뒷받침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하지만 우리 청년세대가 맞닥뜨린 현실은 여전히 팍팍하기만 하며 청년 문제는 우리의 미래를 담보하기 위한 최우선의 국가적 과제이다. 청년들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면서 함께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린 수원 챌린지에 참여하는 영상을 통해 업무 중 텀블러를 통해 식음을 하는 모습을 게시하며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콘센트 뽑아두기, 생수병 라벨 제거 및 뚜껑 닫아 분리 배출하기 등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염 시장은 “최근 지구는 홍수, 산불, 가뭄, 이상기온, 해양오염 등 SOS 신호를 더 자주, 더 강하게 보내고 있다. 청년이 우리의 미래라면, 환경보호는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결정하는 열쇠”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리의 환경과 미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수원 청년들의 노력에 큰 박수를 보낸다”라고 치하했고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을 지명하며 수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이승수 기자 leonardo79@nate.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