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기도 산하 기관(구 청사 등) 종합

GH,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 2차 공모 실시

GH,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 2차 공모 실시

· GH가 토지 매입 후, 사회적 경제주체에 장기임대하여 임대주택 사업수행

· 1월 29일부터 2차 공모 실시, ‘21년 4월 제안서 접수

박종명 기자

등록 2021.01.30 11:37:06

[경기경제신문] GH(사장 이헌욱)와 경기도는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에 대한 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 GH 본사 전경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은 공모를 통해 사회적 경제주체가 제안한 토지를 GH가 매입하고, 해당 토지를 사회적 경제주체에게 장기간 저렴하게 임대하여 사업을 운영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임대주택 사업을 하기 위해 가장 부담이 큰 토지를 저렴하게 지원하고, 설계부터 건설, 입주자 모집, 임대 운영은 사회적 경제주체가 자율적으로 시행하여 지역에 맞는 주택공급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경기도는 시범사업 모델 개발과 사회적 경제주체 및 입주자에 대한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GH는 지난 해 10월 1차 공모를 실시하였으나 적합한 사업자가 선정되지 않아 2차 공모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사회주택 사업자의 참여 확대를 위해 역세권 범위 거리 기준(1km→1.5km)과 용도지역(일반주거지역→주거지역) 기준을 완화하였다. 또한 기계식 주차장과 가연성 마감재에 대한 제한규정을 추가해 입주민의 이용불편을 해소하고 주택의 품질을 높이도록 유도했다.

 

1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공모를 실시하고 3월중 사업후보지 물색과 감정을 거쳐 4월 말 사업제안서를 접수한다. 제안서에 대한 평가를 거쳐 6월중 최종사업자 및 사업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GH 홈페이지(www.gh.or.kr)를 방문하거나 GH 행복주택사업1부(031-220-3168)로 문의하면 된다.

 

이헌욱 GH 사장은 “경기도 정책인 포용적 복지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회주택 활성화를 통해 도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이번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에 관심있는 많은 사회적경제주체가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Copyright @2011 경기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