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2020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수원시, 2020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등록 2020-12-11 12:13:30

[수원=뉴시스] 지난달 24일 수원시가 시민들과 함께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안전하자’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

[수원=뉴시스]안형철 기자 = 경기 수원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 안전문화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안전문화대상은 국민의 안전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현장사례 가운데 행안부가 부문별로 안전문화 기반 조성과 활동 내용, 성과 등을 종합 판단해 수여한다.

수원시는 안전체험 한마당과 생활안전교육 등으로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시민 참여를 통해 지역공동체가 함께 노력한 점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평가를 받은 시민안전체험한마당은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개최해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을 대상으로 체험형 모의훈련과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또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방역지원반을 구성하고 민·관·군 합동으로 ‘집중 방역의 날’을 운영하는 등 방역에도 주민참여를 이끈 점도 높게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올바른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좋은 성과를 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대상 수상으로 재난안전특별교부세 2억6000만원을 지원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goahc@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