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평택,안성,군포,안양,의왕,안산. 분류전내용(화성,오산,용인

[e평택소식] 노을을 테마로 하는 시민유원지 만든다

[e평택소식] 노을을 테마로 하는 시민유원지 만든다

표명구

기사입력 2020.03.05 17:04

최종수정 2020.03.05 19:49

평택시는 최근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권영화 평택시의장과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평택노을유원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18년 수립된 두강물 친수이용 통합 기본계획에 따라 거점특화 계획으로 구상됐으며 팽성읍 및 평택동 안성천 고수부지 일원 약 30만㎡ 부지에 ▶아쿠아필드(수영장, 편의시설) ▶캠핑필드(오토, 카라반 캠핑장) ▶스포츠필드(축구장, 야구장, 파크골프) ▶선셋필드(산책로, 포토존) ▶프로그램필드(축제장, 분수, 리버마켓)를 2023년 까지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보고회에서는 도심지와 인접한 안성천 군문교 친수지구의 지리적인 장점을 활용해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휴식·여가 공간 조성을 위한 사업현황 보고와 기본방향 및 추진계획이 집중 논의됐다.

시는 유원지 특성화방안, 편의시설 배치, 교통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을 검토하는 한편, 향후 시민설명회 등을 개최해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이를 반영해 하천환경 및 복합기능에 걸맞은 내실 있는 설계를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