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김기정議長 ,이재식副議長, 상임위원장(前ㆍ現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정신재활시설 연합으로 감사패 받아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정신재활시설 연합으로 감사패 받아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1.14 20:33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왼쪽)이 정신재활시설 연합으로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수원시의회 제공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왼쪽)이 정신재활시설 연합으로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수원시의회 제공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은 14일 수원시 정신재활시설 연합신년회와 회복이야기 행사에 참석해 정신장애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앞장서온 데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신년회는 수원시 정신재활시설 연합에서 새해를 맞아 정신장애 당사자들의 회복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수원시 정신재활시설 발전을 위한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과 조석환 도시환경교육위원장, 정신재활시설 회원과 가족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장은영 정신재활시설연합회장은 “조명자 의장이 그동안 정신장애인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수원시 정신재활시설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노력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 의장은 “정신장애를 가진 당사자와 가족들의 어려움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정신재활시설 관계자 및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도움과 역할이 중요하다”며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이들의 사회복귀와 정신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에는 정신재활센터 1개소, 직업재활시설 2개소, 공동생활가정 10개소 등 13개소의 정신재활시설이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와 재활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