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신문.기고.사설.칼럼.방송.

[장인석 착한부동산]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자의 다섯가지 마인드

[장인석 착한부동산]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자의 다섯가지 마인드

장인석
2019-12-20 10:20:00

 

화면이 보이지 않을 경우는 아래 클릭하세요

https://blog.naver.com/jcyang5115/221745319612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지니고 있을까.

성공한 부동산 투자자들이 지닌 마인드와 태도를 알아보자.

◆ 부동산 투자는 남의 돈으로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돈을 벌려면 돈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누군가 큰돈을 벌었다고 하면 ‘돈이 있으니 가능하지 나처럼 땡전 한 푼 없는 사람이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어?’라고 자책할 수 있다.

하지만 돈을 아끼고 모아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인플레이션에 의한 화폐가치 추락속도가 돈을 모으는 속도보다 더 빠르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려면 대출을 활용해 현금흐름을 창출해야 한다.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일은 사업이다.

사업은 종자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빌린 돈으로 하는 것이다.

진정한 부동산 투자란 최대한 적은 돈으로 하고 할 수 있다면 남의 돈으로 하는 것이다.

◆ 싼 것만 찾지 마라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부동산 투자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라 믿고 있다.

하지만 현대사회는 대부분의 정보가 노출된다. 싼 물건이 어디 숨어 있을 여유가 없는 것이다.

만약 정말 싼 물건이라면 그 물건은 중개업자나 부동산 전문가들의 손에 먼저 걸릴 수밖에 없다.

싼 물건은 오히려 하자가 있는 물건이거나 일반투자자들에게 사기를 치는 미끼일 확률이 높다.

◆ 사전지식을 갖추고 신중히 생각한 뒤 빠르게 결정하라

부자가 되려면 강을 건너야 한다.

강을 건너려면 지금까지 지녔던 생각을 버려야 하고 가족이나 친지의 말을 듣지 말아야 한다.

그들이 걱정해주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들은 부자가 될 수 없는 사람들이다. 당신이 주위 사람들의 말을 듣는다면 당신은 당신의 주위 사람처럼 살 수밖에 없다.

부자는 당신이 지금까지 전혀 몰랐던 생각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이다.

부자는 신중하지만 결정은 의외로 빠르다. 이미 준비가 돼 있고 사전지식이 충분하기 때문에 오래 생각할 필요가 없다.

3초에 승부가 갈리는 치열한 경쟁사회에서는 돌다리를 두들겨서는 건널 수가 없다. 두들기는 순간 돌다리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기회는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절대 오지 않는다. 잡는 사람에게 오는 법이다. 잡으려면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투자자들은 투자결정을 내릴 때 신중하다 못해 우유부단해서 결정을 내릴 수 없다.

당신은 두렵다. 당신의 선택이 옳은지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가 추천해도 당신은 주저할 수밖에 없다. 전 재산이 걸려 있으니 말이다.

◆ 현장이 스승이고, 현장에 답이 있다

부동산에 대한 안목을 높이려면 현장을 찾아다니고 세미나나 강의를 듣기 위해 발품 정도는 팔아야 한다.

하지만 일반적 투자자들은 손가락만 까닥해서 인터넷을 뒤지거나 신문, 방송을 열심히 듣고 부동산을 좀 안다는 친지들의 얘기를 듣는 정도에 그친다.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아닌 사람들의 얘기에 귀 기울이지 않아야 한다. 그 시간에 하나의 현장이라도 다니는 것이 현명한 모습이다.

현장이 당신의 스승이고 그곳에 답이 있다.

◆ 가치투자를 염두에 둬라

이제 부동산으로 돈 버는 시대는 끝났다고 한다.

당신이 만나는 사람도 ‘부동산은 이제 끝났어’ 하며 당신의 생각에 확신을 심어준다.

하지만 부동산이 끝났다는 건 대세시장을 말한다. 가치투자의 관점에서 분명히 오르는 시장이 있다. [장인석 착한부동산투자연구소 대표]

착한부동산투자연구소 http://cafe.naver.com/goodrich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