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➀경제활성화➁수맥과건강➂(알림,광고,홍보), /♡수원 역전시장 및 주변 소식

수원역 일대 ‘테마거리’ 만든다- (▲ 매산로테마거리상점가▲ 매산시장▲ 역전지하도상가시장)

수원역 일대 ‘테마거리’ 만든다수원역 일대 ‘테마거리’ 만든다- (▲ 매산로테마거리상점가▲ 매산시장▲ 역전지하도상가시장) 

 

市, 10억 규모 환경개선 진행… 관련 용역 잇달아 발주
지하도상가시장~매산로~매산시장 상권 활성화 기대감

▲ 매산로테마거리상점가 사업 조성구간. 수원시 제공

수원시가 수원역세권 일대 상권활성화를 위해 테마거리 조성을 추진한다. 그동안 노후화와 쓰레기 문제 등으로 골머리를 앓던 수원역 인근 시장과 상점가 등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26일 수원시에 따르면 수원시는 최근 ‘수원 역세권 풍경이 있는 골목환경 개선 용역(사업비 5억 4천여만 원)’과 ‘수원 역세권 시장 간 안내 및 보행 환경 개선 용역(사업비 3억 7천여만 원)’ 등 수원역 일대 환경 개선을 위한 용역을 잇달아 발주했다.

그동안 수원 역세권 일대 매산로테마거리상점가와 매산시장 등은 어두운 조명 등 시설 노후화 문제와 함께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 등으로 상권 침체라는 문제를 겪어 왔다. 역전지하도상가시장의 경우 지하도와 함께 있다 보니 시장보다는 보행로라는 인식이 강해 상권이 활성화되지 못했다. 이에 따라 시는 총 10억여 원 규모의 이번 사업을 통해 이들 지역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 매산시장, 매산시장 골목길 사업 조성구간. 수원시 제공

역전지하도상가시장에는 각종 편의시설과 미디어아트 등이 설치돼 방문객 등이 머무를 수 있도록 바뀐다. 매산로테마거리상점가(350m 구간)에는 금역구역 등 설치와 함께 이색적인 거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매산시장의 경우 매산시장 골목길(갓매산로25번길 120m 구간)과 매산시장 진입로(매산로 80m 구간) 등에 조명환경 개선과 함께 매산로테마거리상점가와 연계한 독창적인 분위기의 거리가 만들어진다.

특히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각 상권을 연계할 수 있는 거리를 조성, 역전지하도상가시장-매산로테마거리상점가- 매산시장을 잇는 하나의 ‘테마거리’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체적인 거리 디자인은 용역을 진행하면서 결정할 방침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문제점을 해결해 일대 상권이 다시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역전지하도상가시장 사업 조성구간. 수원시 제공

김태희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