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재단(문화원,도시재단,공사,시정연,공단 등 종합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04.02 19:43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지속가능도시 활동가” 발굴과 양성을 위해 수원지역의 이해와 도시재생·사회·경제·생태환경 등 지속가능도시를 학습할 수 있다.

 

오는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수원시 더함파크에서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4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시재단에서는 오는 4월에 진행하는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4기)’을 시작으로 5월에는 성장과정, 7월에는 전문과정을 개설해 단계별 학습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4기)’은 지속가능한 도시만들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신청접수 마감은 4월 12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안상욱 이사장은 “지속가능도시에 관심있는 모두가 함께 참여해주신다면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며, 수원지역의 이해와 도시재생ㆍ사회ㆍ경제ㆍ생태환경 등 지속가능도시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수원시 산하기관으로 마을르네상스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도시재생·사회·경제·생태환경, 마을미디어 분야 7개 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가능도시 수원을 만드는 시민의 벗, 도시재단"이라는 비전과 융복합서비스제공, 지역공동체만들기, 협치플랫폼구축의 3개 목표를 실천하고 있다.

강세근 기자 focus@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