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경기도지사 外(광역단체장.교육감 선거,서울 등

박종희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민생대장정 마라톤 마치고 정책 공약 발표

박종희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민생대장정 마라톤 마치고 정책 공약 발표

문완태 myt@joongboo.com 2018년 03월 12일 월요일
          
  

▲ 남경필 경기도 지사가 12일 오후 경기도청 앞에서 포천에서 수원까지 총 120㎞의 '민생대장정 마라톤'을 마친 자유한국당 경기지사 예비후보 박종희 전 의원의 땀을 닦아주고 있다. 노민규기자
박종희 자유한국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10~12일까지 3일간 포천에서 수원까지 총 120km에 이르는 ‘민생대장정 마라톤’을 마치고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경기도 남북을 달리면서 대한민국과 보수위기에 대한 열정과 고민을 다지는 고행의 질주였다”며 “구리에서 서울로 넘어오는 12일 저녁이 제일 힘들었지만 버스에서 지나가는 분들이 알아봐주고 인사해주셔서 무난하게 코스를 완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마라톤 최종목적지인 경기도청에서 ‘생태평화 힐링벨트-경기둘레길, 그리고 스포츠복지’라는 정책공약도 발표했다.

그는 “경기도에는 평화누리길·경기옛길 삼남길·제부도 해안길 등 대표적인 둘레길이 있지만 미흡한 관리운영과 코스설계 문제, 안전사고 발생, 편의시설 부족 등 문제점이 해소되지 않고 있다”며 “각 지자체별로 흩어진 관광자원을 연계해 활용하고, 신규자원을 발굴·개발하는 ‘친환경 선형관광 통합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한 세부계획으로 경기둘레길 조성을 위한 협의기구 신설과 지역별 둘레길 코스 연계를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 각 코스별 관광자원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쟁력 업그레이드, 전문인력 양성 및 안전한 친환경 둘레길 조성 등을 실천하겠다고 선언했다.

또 스포츠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중앙정부 재정지원에만 의존하지 않는 민간기업 참여형 스포츠복지 상생기금 조성과 가족단위 스포츠·레저 복합문화공간 창출 및 프로그램 확대, 스포츠 산업 육성과 지원책 마련 및 일자리 창출 촉진 등 핵심전략도 발표했다.

문완태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