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인물.기관.단체.회사.조직.기타

(1)= 경기미래젠더포럼 ‘2기’ 출범, 상임대표 이·취임식 열어/ (2)= ICCF 김영규 이사장, 경기 미래젠더포럼 참석 - 미혼모 기본권 보장 강조/ (3)동영상(박정란 상임대표)

 (1)= 경기미래젠더포럼 ‘2기’ 출범, 상임대표 이·취임식 열어/ (2)= ICCF 김영규 이사장, 경기 미래젠더포럼 참석 - 미혼모 기본권 보장 강조/ (3)동영상(박정란 상임대표)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차례]
 (1)경기미래젠더포럼 ‘2기’ 출범, 상임대표 이·취임식 열어
 (2) (2)ICCF 김영규 이사장, 경기 미래젠더포럼 참석 - 미혼모 기본권 보장 강조
 (3)동영상(박정란 상임대표)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1)경기미래젠더포럼 ‘2기’ 출범, 상임대표 이·취임식 열어
 ***( 小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2)ICCF 김영규 이사장, 경기 미래젠더포럼 참석 - 미혼모 기본권 보장 강조
이승일 기자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02  15:02:39
   
▲ 경기미래젠더포럼 박정란 상임대표(좌)와 사단법인 국제문화교류재단 김영규 이사장 ⓒ뉴스타운

경기 미래젠더포럼 상임대표 이.취임식이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에서 열렸다.

박정란 상임대표 취임 인사말에서 “경기도 내 각계계층이 모여 여성 정치 참여 확대 방안과 토론회와 저출산 미혼모를 위한 지원 방안 토론에 등을 통에 정책을 제안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 미래젠더포럼은 2015년 창립한 비영리 단체로 경기도의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젠더적 시각에 입각하여 관계자와의 포럼, 토론회 등을 통해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2만 4천여 명의 미혼모들이 겪고 있는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양육을 위한 기본권을 보장해 줄 수 있도록 의견을 정책에 반영 경기도의회와 경기연구원과 대안을 제시해 오고 있다. 

또한 사회적 이슈는 양성평등의 부재 속에서 관행이나 관습처럼 행해져 왔던 각계각층의 성추행,성폭력에 관한 용기 있는 여성들의 폭로로 인한 미투(Me too)운동이 확산되어 사회적 계층별, 성별 개혁과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ICCI ICCF 국제문화교류재단 김영규 이사장은 행사에 참석을 하여 “여성 인권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사) ICCI ICCF 국제문화교류재단(김영규 이사장)은 문화 교류와 봉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이며 다양 하고 전문성 있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의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3)동영상(박정란 상임대표)

경기미래젠더포럼 '제2기 상임대표 이.취임식' 

http://m.tv.naver.com/v/2798083



*일시: 2018.02.27 
*장소: 경기 수원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 

박정란 경기미래젠더포럼 대표 

우수한 회원들의 역량과 인적자원을 통해 교육사업등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봉사하는 단체로 재도약 하겠습니다.경기도와 경기도 모임회와 양성평등을 향한 제2기 비전을 선포하고자 합니다. 

저희 경기미래젠더포럼은 그동안의 남성과 여성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만든다는 캐치프라이즈 안에서 80여명의 회원들이 양성평등을 위해서 열심히 일해온 단체입니다. 지금 사회적으로 성폭력이 만연한 이 때에 정말 양성평등이야 말로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가장 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구가 줄어드는 추세에서도 여성들이 아기를 안 낳은것은 일과 가정에 대한 양육에 대한 고통때문에 그런 것들을 기피하는 현상이 많은데요.이런 것들도 양성이 평등해짐으로 인해서 그런 것들이 많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서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사회가 이뤄질 것이라고 미루어 짐작하면서 우리 경기미래젠더포럼은 앞으로 남은 경기도의 여성과 남성이 함께 공존하면서 행복한 경기도를 만드는 일에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작진 * 

기획 : 조에스더 
촬영 : Lim CP 
편집 : 조병혁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