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戊(염태영,이병진,박재순,김원재,임 진

김진표 의원, 경기 2017 젠더 조찬포럼서 강연

김진표 의원, 경기 2017 젠더 조찬포럼서 강연

황호영 alex1794@naver.com 2017년 09월 01일 금요일
         
 
“지금 대한민국에는 나와 내 자식의 삶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만연해 있습니다. 그 불안에 대답하기 위해서는 국가가 국민의 삶을 최대한 책임져줘야 합니다. 열심히 살면 최소한의 기본생활은 보장받을 수 있는 나라, 그게 바로 제대로 된 국가입니다”

김진표 의원은 31일 경기가족여성연구원(경가연)이 수원 이비스 앰버서더 호텔에서 개최한 ‘경기 2017 젠더 조찬포럼’에서 이렇게 말했다.

포럼은 도내 각계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성평등에 대한 아이디어와 경험을 나누고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 의원은 “새 정부의 국정과제와 여성정책”을 주제로 강단에 섰다. 그는 소통·국방·경제·복지·지역발전 등 문재인 정부의 5대 목표와 그에 따른 20대 국정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여성정책에 관련해서는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를 짚고 성평등과 일 가정 양립 문화 정착, 여성 안전 대책 등에 대한 국정 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김 의원은 강단에서 일자리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좋은 민간 일자리 창출이 최고의 고용, 경제, 인구, 복지 정책이다”라며 “새 정부는 이를 위해 가용한 정책수단을 총 동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옥자 경기가족여성연구원장은 “이번 포럼은 성평등이 우리사회의 심화된 민주주의에 대한 요구와 각종 현안 대응을 위한 핵심과제라는 인식에서 준비됐다”며 “포럼이 각 분야 리더들이 경계를 넘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은 경가연의 신규 사업으로 연 2회 정기 개최될 예정이다.

황호영기자/alex1794@naver.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