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➀경제활성화➁수맥과건강➂(알림,광고,홍보), /4= 수맥과 건강

건축부지 선정의 중요성! - (수맥(水脈)이 흐르지 않아야 주택 또는 건축물 자리로서는 최적이라...)

건축부지 선정의 중요성! - (수맥(水脈)이 흐르지 않아야 주택 또는 건축물 자리로서는 최적이라...)
심병기 자문위원  |  sbk623@hanmail.net
승인 2016.06.07  11:53:53

[서울=글로벌통신]건축부지 선정의 중요성!.

-주택이나 건물을 짓고자 하는데, 건축부지 선정은 어떠한 방법을 택해야 인간에게 이로울까?-

주택이나 건물을 신축하고자 할 때, 가장 중시해야 할 부문은 건축부지 선정과 설계과정이다.

흔히들 양지바르고 보기에 좋으면 그 부지(敷地)를 선정해서 건축을 짓는것이 일반적인 통례이다.

하지만, 그 보다는 자연의 순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그 건물에 거주하는 사람이 건강상, 또는 사업상 유익함을 얻어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일먼저, 고려해야 할 것이, 풍수적고찰(風水的考察)을 통한 지리적 여건의 적합성 여부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쌓여, 건축이 들어설 자리가 아늑하고 흔히들 일컫는 배산임수(背山臨水)의 형태를 갖추어서 뒷산이 높고, 앞산이 낮아야 좋고, 건축물 앞이나 옆에 냇물, 저수지 등이 건축물 부지를 환포(環抱)하고 흐르는 물이 있으면 더욱 좋겠고, 지형과 좌향을 봐서 현재 8운에 적합한 좌향이면 더 없이 좋을 듯 하다.

하지만 ,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혈(穴)자리인 주택이나 건축물이 들어설 자리에 지기(地氣)가 양(陽)의 기운을 띤 생기(生氣)의 터 인데다 유해에너지인 수맥(水脈)이 흐르지 않아야 주택 또는 건축물 자리로서는 최적이라 할 수 있다. 제 아무리 주변 사신사(四神砂)<龍.穴.砂.水)>가 좋고 좌향(坐向)이 합국(合局)이어서 모든걸 다 갖추었다 하더라도 정작 혈자리인 주택이나 건축물 자리에 수맥이 흐르게 되면, 거기에 기거하는 사람이 제일먼저 건강상 장애요인이 발생할 수 있어 이롭지 못할 뿐만 아니라, 사업상, 또는 자녀의 공부에도 지장을 초래하게 되므로 거기에 기거하는 사람들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또한, 건축물을 짓기전에 설계과정 부터, CEO의 집무실, 중요정책 입안자의 책상위치, 잠자리, 공부방, 연구실, 등 중요한 부서의 근무자리 및 오랜시간을 보내야 하는 주거공간에는 반드시 지기(地氣)의 호불호(好不好), 수맥의 유.무 등을 확인하여 정밀설계를 통해 건축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이 가족의 건강이니, 반드시 설계시에 이를 고려하여 건축하여야 온 가족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이 영위 될것이라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