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전시회촬영: 미술단체,작가,전시작품및장소 게재

[전시회 제목_ ‘천명철 사진연구소 회원전’/ 장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청. *북수동성당 뽈리화랑 내용은 생략]

[전시회 제목_ ‘천명철 사진연구소 회원전’/ 장소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청. *북수동성당 뽈리화랑 내용은 생략]

[양종천.양성원.양정삼의 미술 전시회 안내]_ [전시회 기간: 151101∼ 151130]_

[작품을 촬영한 사진들]_[즐감하세요^^]-[SNS 등에서 표 클릭하면 자료에 연결됨]_[

<미술 전시회 장소를 찾아(작품 촬영 등정보를 안내해 드리는 봉사활동입니다.>

전시 계획이 있을 경우 다음 이메일로 연락주세요jcyang5115@naver.com

사진들은 저작권 및 개인 정보 관리상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으므로 복제 또는 다른 용도로의 사용을 금합니다.

작품 구매 및 상담은 해당 작가에게 문의하세요.(작가와 연락을 돕습니다.)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목 차]

[1] 작가(도록 스캔도록 및 명함

[2] 알리는(SNS 등 대표적 사진 등내용

[3] 설명(신문 기사 등내용신문 기사는 내용 있을 시 게재

[4] 작품을 촬영한 사진들

4-1} 대문(여러장을 멀리서 촬영한 것 등

4-2} 작품 사진 중 일부 게재(1-3 작품 촬영 사진)

4-3} jcyang5115@naver.com 으로 연락해주시면 작가와 연락을 돕습니다.

[5] 게재되는 다른 사이트 목록선별적 게재

게재되는 다른 사이트 목록(양종천.양성원.양정삼 공동 운영)- 선택 게재

경기.수원.장안.권선.팔달.영통(양종천.양성원.양정삼

http://blog.naver.com/jcyang5115

부동산자료(양종천.양성원.양정삼-공동게재

http://blog.drapt.com/jcyang

경기.수원.장안.권선.팔달.영통.화성.용인.김포(양종천.양성원.양정삼-공동게재)

http://ews21.tistory.com

페이스북:양종천

http://www.facebook.com/ews21

카카오스토리:양종천

https://story.kakao.com/jc5115

트위터:suwon1234

https://twitter.com/suwon1234

수원 매교역 도시형 주택

http://blog.naver.com/css5115

김포 소식(주변강화 고양 인천 서울

http://blog.naver.com/ewsa21

민선 5기 취임(2010.06.25)에서 현재(2015)까지염태영 수원시장-{정책·공약·비전·어록·연설·활동·사설·칼럼·소식·보도·기사모음

http://ews21.tistory.com/16636

[6] (첨부 참조)

(6-1) 원하는 제목 또는 위치 찾아보는 방법사진 감상법

* {원하는 제목 또는 위치 찾아보는 방법}

- Ctrl 키와 키를 동시에 누르고 찾을 내용란에 기재 후 Enter 키 누르기

* {사진 감상법}

블로그 상의 내용 파악 및 사진 감상 시컴퓨터의 키는 Page Down을 사용하면 능률적이고 편리합니다.

(6-2) (안내 및 저작권 관련 유의 사항)

1. 액자 속 작품촬영 때 주변 환경이 불빛이나 유리로 말미암은 반사 때문에 정확히 보이지 않을 수 있음.

2. 전시작품은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요할 수 있으므로 해당 작가의 동의가 없이 무단 전재나 복제를 금합니다.

[7] 위치 안내 등(1) 사이트: (2) 연락처 및 문의 (3) 교통편 및 약도 등

[8] 다른 전시회 안내수원시 및 근교 전시회 일정을 알려드리오니 참조하세요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1] 작가(도록 스캔도록 및 명함

 x

***( 小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2] 알리는(SNS 등 대표적 사진 등내용

 







***( 小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3] 설명(신문 기사 등내용신문 기사는 내용 있을 시 게재

 

 

팔달구청 청사 2층에 사람들이 여기저기 모여 있다. 청사 2층 복도 벽에 걸린 사진들을 보기 위함이다. 30일까지 열리는 팔달구청 사진전시는 천명철 사진연구소 회원전이다. 12명의 사진작가들이 각각 자신의 이름을 걸고 사진전을 연 것이다. 벽면에는 다양한 형태의 사진들이 눈길을 끈다.

 

사진작가 천명철은 수원 토박이이다. 그동안 많은 작품사진을 촬영하면서, ‘재미있는 사진 길라잡이 등 사진 관련 저서 5권을 집필하기도 했다. 이 또한 작가의 사진에 대한 열정을 읽을 수 있는 점이다. 작가는 농촌진흥청 외 여러 곳에서 사진 강의를 하면서 수원사진학원을 운영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이번 팔달구청 2층 복도에서 연 사진연구소 회원전에는 모두 12명의 작가들이 참여를 하고 있다. 김지식, 방연석, 임재근, 천낙훈, 진순예, 김영춘, 이수옥, 김학현, 정해광, 박병대, 이복순, 천명철 등이다.

 

 

 

 

발길을 잡는 장례사진을 만나다

 

팔달구청 2층으로 올라 좌측 복도 한편에 걸린 사진 앞에서 발길을 멈추었다. 한쪽 벽면에 걸린 장례의식 사진 때문이다. 장례는 통과의례 중 하나로 우리에게는 그 의미가 매우 크다. 그런 장례의 장면을 생생히 묘사한 사진들이 걸려있다. 이복순 작가의 장례의식 사진은 그동안 현장을 잊고 있던 나에게는 충격이다.

 

상복을 입고 울고 있는 여인, 회다지를 하고 있는 남성들, 상여가 나가는 뒤를 따라 가다가 길에 털벅 주저 않아 통곡을 하는 사람, 우리가 흔히 장례의식에서 만날 수 있는 장면들이다. 그런 장면을 사진작품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 예전에 답사를 다니다가보면 늘 만날 수 있는 장면이었는데, 그동안 까맣게 잊고 있었기 때문이다.

 

 

 

간다간다 나는간다 북망산으로 나 돌아간다

(어허 어허 어헤야 어가리넘차 어허야)

이제가면 언제오나 오실날만 일러주오

아침나절 성튼몸이 저녁나절 병이들어

다시못올 머나먼길 저승길로 나는가오

명년삼월 돌아오면 꽃은다시 피련마는

한번아차 죽어지면 다시못올 우리인생

 

요령을 흔들면서 선소리를 하는 향두꾼의 소리를 받아 상여를 맨 상여꾼들이 뒷소리를 넘기며 먼 길을 떠나는 상여소리. 예전 꽃가마를 타고 시집을 온 어느 집 노파는, 그렇게 꽃상여를 타고 저승길로 떠나버렸다. 이복순 작가의 장례절차 작품을 보면서 옛날 만났던 상여행렬이 주마등처럼 떠오른다. 슬픔이 그대로 배어나오기 때문이다.

 

 

 

각양각색의 작가들을 만날 수 있어

 

또 하나 눈을 끄는 것은 바로 천낙훈 작가의 작품들이다. 청송주산지를 비롯하여 삼척 해신당 등. 어지간히 전국을 답사한다고 돌아칠 때 만났던 풍광들이다. 그래서 더 눈길이 가는가보다. 아마 나도 사진을 잘 찍었다면 수많은 작품을 갖고 있었을 텐데, 그런 점이 못내 아쉽다.

 

수원화성국제사진축제의 일환으로 열리고 있는 팔달구청 2층 천명철 사진연구소 회원전. 다양한 사진들을 만날 수 있는 이 전시가 그동안 보아왔던 사진전과는 다르게 느껴지는 것은 생생한 현장감이 있기 때문이다. 임재근 작가의 삭발 등 해외에까지 나가 촬영한 귀한 작품들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정말 다양한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어 행복하네요. 팔달구청은 이렇게 연중 끊이지 않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 좋아요. 구청이 단순히 대민업무만 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곳은 우리 수원밖에 없을 것 같아요.”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던 신아무개(, 45)씨는 구청에 볼일을 보러 올 때마다 구경을 하고 간단다. 30일까지 전시가 되고 있는 사진전을 찾아가,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보기를 권한다. 


*******************************

천명철 사진전 ‘성곽의 나라’ 문화/공연/여행 / 생활

2015.11.02. 23:25

복사 http://blog.naver.com/suwonnaeil/220527242326

전용뷰어 보기


성곽 재조명을 통한 문화유산의 가치


일찍이 조선의 학자 양성지는 ‘조선은 성곽의 나라다’라고 조선성곽의 정체성을 규정했다. 조선의 제갈량이라 불렸던 양성지의 말에 뭔가 강한 느낌을 받은 천명철 작가는 그때부터 한국의 성곽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문헌에 따르면 한국의 성곽은 남한에만 1800여개, 또 다른 주장에 의하면 3000여개 이상으로 추정된다. 북한에 있는 성곽과 중국에까지 퍼져있는 한국성곽의 수효를 합하면 그 수는 훨씬 많다. 이것만 보더라도 세계사에 유래 없는 성곽유산 보유국이라는 천 작가는 이제 성곽의 또 다른 가치를 만들어내는 일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즉 한국성곽을 기록과 보존의 대상이 아닌 성곽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일을 시작해야 할뿐만 아니라 전술적 기능과 축조기술에 있어서도 압도적인 우월성을 갖고 있는 한국의 성곽을 재조명해 선조들이 남긴 문화유산의 가치를 세계에 알려야 한다는 것이다. 그 방법론 중의 하나로, 성곽을 미학적 대상으로 접근하는 시도가 이번 전시에서 펼쳐진다. 성곽의 문화적조명이란 부분에서 천 작가는 사진가로서 할 수 있는 작은 부분만을 건드리고 있지만, 본격적인 한국성곽문화의 조성을 위한 시발점으로서의 큰 의미를 갖는다.
향후 한국성곽의 문화적 재조명을 위해 미술, 문학, 영화, 연극, 음악 등의 모든 예술 장르에 걸친 총체적 접근을 통해 성곽의 새로운 문화적 패러다임과 스토리텔링을 만들어나가길 기대해본다. 이번 전시엔 수원화성을 포함, 작가가 2011년부터 촬영해온 22개의 한국성곽30여 점이 선보인다. 개막식은 12일 오후4시에 열린다.

진해웅천읍성

 충북단양온달산성


 원주시영원산성

전시일정 11월10일(화)~16일(월)
전시장소 북수동성당 내 뽈리화랑
관람료 무료
문의 031-246-8644
오세중 리포터 sejoong71@hanmail.net


천명철 작가(1952~)

수원 출신의 토박이 사진가. ‘재미있는 사진 길라잡이’ 등 사진관련 저서 5권 집필, 농촌진흥청 외 전국 여러 곳에서 사진 강의를 해오고 있다. 수원사진학원을 운영하며, 후진들을 양성했고, 현재 행궁동 ‘천명철사진연구소’를 개소, 사진문화 창달에 힘쓰고 있다.


 


***( 小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4] 사진들

4-1} 대문(

 



















*(내용 분리 )*

4-2} 작품을 촬영한 사진들 종합

(작품 사진 중 일부 게재)

 









***( 小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5] 게재되는 다른 사이트 목록

➀ http://blog.naver.com/jcyang5115

➁ http://blog.drapt.com/jcyang

➂ http://ews21.tistory.com

➃ http://www.facebook.com/ews21

➄ https://story.kakao.com/jc5115

➅ https://twitter.com/suwon1234

➆ http://blog.naver.com/css5115

➇ http://blog.naver.com/ewsa21

⑨ http://ews21.tistory.com/16636

 

***( 小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6] (안내 및 저작권 관련 유의 사항)

6-1} 원하는 제목 또는 위치 찾아보는 방법

❋ Ctrl 키와 키를 동시에 누르고 찾을 내용란에 기재 후 Enter 키 누르기

* {사진 감상법}

❋ 블로그 상의 내용 파악 및 사진 감상 시컴퓨터의 키는 Page Down을 사용하면 능률적이고 편리합니다.

6-2} 전시작품은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요할 수 있으므로 해당 작가의 동의가 없이 무단 전재나 복제를 금합니다.

***( 小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7] 위치 안내 등

(1) 사이트: (2) 연락처 및 문의 (3) 교통편 및 약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