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수원화성 국제 사진 축제' 행궁동에서 한달간 개최

'수원화성 국제 사진 축제' 행궁동에서 한달간 개최

등록일 : 2015-10-27 13:54:26 |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기자


'제2회 수원화성 국제 사진 축제'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수원화성 행궁동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4년 다큐멘터리 사진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의 달이 만들어진 이래 특정한 조직과 일체의 후원 없이 다큐멘터리 사진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전국 12개 도시에서 70여개의 사진전이 동시다발적으로 열려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이에 올해 11월에는 제 2회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의 달을 맞아 수원지역 사진가들이 모여 조직화를 통해 보다 발전적으로 범아시아적인 다큐멘터리 사진가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수원화성국제사진축제'를 준비하기에 이르렀다.

축제의 총감독을 맡은 강제욱 작가는 "실학정신으로 수원화성을 축조한 정약용은 한반도에서 최초로 카메라 옵스큐라(칠실파려안)을 제작해 사진술을 연구한 최초의 사진가이기도 하다. 그의 실학정신을 계승함으로써 인문학, 환경, 그리고 첨단산업의 도시인 수원의 과거와 현재를 재조명하는 축제가 되고자 준비했다. 참여 관광형 축제로 기획 추진한 이번 사진축제에서 수원시민 모두가 전시를 보고 사진을 찍고, 걸으며, 워크숍에서 배우고, 전시회에도 직접 참여하고, 국제적인 작가들과 소통하고 수원화성 관광까지 즐기는 오감을 만족하는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규모에 맞게 60개의 전시회, 9개의 워크숍, 25개의 스크리닝으로 구성 개최되는만큼 다큐멘터리 사진의 활성화는 물론 사진문화에의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대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개막식은 8일 오후 3시 수원전통문화관 예절교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 010-3863-5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