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❷수원특례시의회(의원, 일반 종합

수원시의회 심상호 의원 ‘제3회 홍재 의정대상’ 수상“ - 더 낮은 자세로 초심 잃지 않고, 수원시민 위해 더욱 잘 하라는 채찍으로 알겠다”

수원시의회 심상호 의원 ‘제3회 홍재 의정대상’ 수상“ - 더 낮은 자세로 초심 잃지 않고, 수원시민 위해 더욱 잘 하라는 채찍으로 알겠다”
이민우 기자  |  news@newspeak.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12.20  09:44:4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수원시의회 심상호 의원(왼쪽)이 19일 홍재際隙曠鰕� 권오규 회장에게 ‘제3회 홍재 의정대상’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심상호 의원(정자2·3동, 새누리당 대표)이 19일 홍재언론인협회(회장 권오규)가 수여하는 제3회 홍재 의정대상을 받았다.

 

이날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수원시의회 김진우 의장, 이재식 부의장, 박순영 기획경제위원장, 한규흠 문화복지교육위원장, 김기정 도시환경위원장, 이혜련 녹지교통위원장, 조명자 의원, 이종근 의원, 김정렬 의원, 이철승 의원, 양진하 의원, 김미경 의원, 김은수 의원, 조석환 의원, 이미경 의원, 장정희 의원, 홍종수 의원 등이 참석했고, 홍성관 사무국장도 함께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김영규 안전조정기획실장, 이해왕 영통구청장 등 공직자들과 수원시민들도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홍재 의정대상은 생활정치를 구현해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평소 지역구 의정활동은 물론 행정사무감사 활약 등에서도 귀감이 되는 의원을 엄격히 선정,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제3회 홍재 의정대상’은 심상호 의원 외에도 유철수 의원(율천동·정자1동, 의회운영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박순영 의원(매탄1·2·3·4동, 기획경제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이혜련 의원(매교동·매산동·고등동·화서1·2동·서둔동, 녹지교통위원장, 새누리당)이 수상했다.

심상호 의원은 ‘수원시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 제정과 ‘수원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개정을 비롯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청명산 근린공원 신설 문제점 해소와 심각한 층간소음 문제에 대한 대책을 주문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됐다.

 

   
▲ 왼쪽부터 수원시의회 김은수 의원, 김진우 의장, 심상호 의원, 권오규 홍재언론인협회 회장, 이재식 부의장, 김기정 의원, 홍종수 의원. ⓒ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새누리당 대표 의원으로 의회 화합과 시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심 의원은 지역구 현안을 해결하는데도 남 열정으로 임하고 있다.

 

심 의원은 주민과 약속한 정자 시장의 활성화와 주차장 확보 문제, 오래된 동 청사의 재건축 추진 문제, 정자3동 중심상가 주차 난 문제,  KT&G부지 활용 문제 등에 혼신의 힘을 기울려 주민들의 불편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도록 힘쓰겠다는 각오다.

심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홍재 의정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지만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 상은 저로 하여금 더 낮은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잘 하라는 채찍으로 알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더욱 성실히 의원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수원·화성·오산지역 언론인들의 모임인 홍재언론인협회에는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퀵, 뉴스피크, 뉴스Q, 물향기신문, 수원시민신문 등 모두 9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