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❷수원특례시의회(의원, 일반 종합

수원시의회 김은수 의원, ‘행감 우수상’ 수상- 수원경실련 등 4개 시민단체 ‘행정사무감사 우수 질의 의원’ 시상

수원시의회 김은수 의원, ‘행감 우수상’ 수상- 수원경실련 등 4개 시민단체 ‘행정사무감사 우수 질의 의원’ 시상
수원시민방청단의 행감 방청활동과 평가로 ‘우수 질의 의원’ 선정
이민우 기자  |  news@newspeak.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12.19  23:01:1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수원시의회 김은수 의원(왼쪽)이 18일 ‘2014 수원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질의 의원’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녹지교통위원회 김은수 의원(파장동·송죽동·조원2동, 새누리당)이 ‘2014 수원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질의 의원’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수원경실련과 수원여성회, 수원환경운동연합, 수원KYC 등 수원지역 시민단체는 지난 18일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행정사무감사 우수 질의 의원’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들 4개 시민단체와 시민들은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실시한 2014 행정사무감사시 수원시민방청단의 방청활동과 평가를 통해 우수 질의 의원을 선정했다.

수원시민방청단에 따르면, 김은수 의원은 녹지교통위원회 행정감사에서 ‘생태교통수원2013’이 열렸던 마을 현장에 나가 주민들을 인터뷰하고 자료를 꼼꼼히 준비해 온 노력을 보였다.

또한 김은수 의원은 ‘생태교통 300인원탁토론’의 결과를 어떻게 반영하고 있느냐는 지적과 함께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등 행정사무감사에서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은수 의원은 “초선이고 여성이라 건설분야 행감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주민들과 직접 만나 의견을 듣고, 자료를 수집해 공부한 뒤 질의했다”며 “시민단체에서 주신 상을 받게 돼 기쁘면서도 어께가 무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수원을 위해 일할 수 잇기에 보람을 느낀다”며 “내년에는 업무보고부터 행감 준비가 된다고 생각해 평소부터 공부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