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기도교육청(임태희교육감).수원특례시교육

이재정교육감 '교육지원청' 소통 대장정 나선다

이재정교육감 '교육지원청' 소통 대장정 나선다

최종수정 2014.11.20 14:14기사입력 2014.11.20 14:14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한달 간 도내 25개 교육지원청을 순회 방문한다. 

이번 순회방문은 기존 업무보고 형식에서 탈피해 현안 협의회로 진행되는 게 특징이다. 이번 협의회는 따라서 기존의 업무보고 방식과 달리 지역 교육현장의 현안 중심의 협의ㆍ토론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 스스로 현안의제를 발굴해 보고한다. 그러면 지역의 교육공동체인 자치단체장과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민단체, 학부모 등이 문제점 및 요구 등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대신 기존 업무보고 형태의 일반현황은 서면으로 대체된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지역 교육공통체가 어떻게 학교 현장을 도울 수 있는 지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된다. 협의회에서 도출된 결론은 도교육청 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정책에 적극 반영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25개 도내 교육지원청 중심의 경기혁신교육 동력이 새롭게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