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도로명 상세주소 부여 확대시행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시, 도로명 상세주소 부여 확대시행_ 수원시(시장 염태영) <!--[endif]-->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가 지난해부터 원룸, 다가구주택 등에 부여해 오던 상세주소를 둘 이상의 건물 등이 하나의 주소로 사용하고 있는 교육연구시설, 병원, 공장 등 ‘건물군(群)’에도 확대 실시한다.

 

 

현재 대학, 공공청사, 병원, 공장 등 여러 건물이 하나의 집단을 이루고 있는 경우 상세주소 없이 건물 전체(건물군)에 하나의 도로명 주소가 부여됐다.

 

 

이로 인해 건축물 대장 등 각종 공부에 동‧층‧호 등 상세주소를 기록할 수 없고, 우편물 수취‧전달 지연, 응급 상황 발생 시 위치파악 곤란 등 여러 문제점이 발생했다.

 

 

상세주소 부여는 건물군의 소유자 또는 임차인이 수원시청 토지정보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인터넷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담당 공무원의 관련 공부확인, 현장 조사 등을 거친 후 상세주소를 부여하게 된다.

 

 

상세주소 부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 토지정보과 새주소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원시는 원룸, 다가구주택 등 동‧호가 없는 1천631개 건물, 4천133개 호에 대해 상세주소를 부여, 개별 출입문에 안내판을 부착하고 주민등록상 주소로 활용하고 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