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 시립어린이집 학부모 93.1% '만족'

 

수원 시립어린이집 학부모 93.1% '만족'
    기사등록 일시 [2014-01-19 16:41:31]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경기 수원시가 수원지역 시립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 학부모의 93.1%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수원지역 시립어린이집 30곳 아동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육서비스 및 보육환경의 질적 향상과 관련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1416명 가운데 93.1%인 1319명의 학부모가 시립어린이집 보육서비스 만족도에 대해 '매우만족' 또는 '만족'한다고 답했다고 19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어린이집 보육방침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의 보육태도 ▲시설 환경 ▲보육서비스 ▲전반적인 만족도 등 5개 문항 13개 항목에 대해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의 5개 형태로 답하도록 구성됐다.

이번 조사에서 응답 학부모들은 원장 및 교사 등 시립어린이집 인력 항목과 비용, 건강과 급·간식 관리, 안전관리 등 어린이집 서비스 항목에서 '매우만족'한다는데 가장 많이 응답했다.

주변환경과 실내환경, 시설설비, 교재교구 및 장비, 내부분위기 등의 시설환경 항목과 교육내용과 부모참여, 부모교육 및 상담에는 '만족'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다만 응답자들은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감을 보이면서도 어린이집 진입로 안전성 및 일부 어린이집 시설의 노후 등에 따른 안전 관리, 학부모들의 다양화 욕구에 따른 한층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특별활동 검토 등 조사항목에 관한 개선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시는 조사결과를 시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단계적 정책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며 시립어린이집 위탁자 선정 심사 때에도 조사결과를 반영할 계획이다.

조사내용은 어린이집별로 개별 통보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시설설비 및 실내환경 등 시설 정비부분에 대해서는 예산반영 후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조사결과 시립어린이집 이용에 대한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높았지만 지역에 따라 부모가 느끼는 만족도에 차이가 있는 것 같다"며 "보완·발전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 개선해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kg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