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게임제공업 대표자 교육 실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윤건모)는 지난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게임제공업 130개소 대표자를 대상으로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 및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2012년도 게임제공업 대표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수원서부경찰서, 수원소방서, 게임물등급위원회 등 관계기관의 교육강사를 초청해 법령위반 사례 및 처벌사례,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 게임물 등급분류 및 게임제공업자 준수사항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구청 담당자의 최근 법령개정 소식 및 준수사항 위반사례와 행정처분기준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팔달구 관계자는 최근 개정된 관계 법령이 많아 이를 숙지하여 개정된 법령에 따라 영업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대입 수능이 끝나고 고3학생들이PC방등 게임제공업소를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니, 청소년출입시간 준수와 청소년 고용금지 등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게임제공업 대표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팔달구 환경개선부담금 독촉 고지서 발송
팔달구(구청장 윤건모)는 환경개선부담금의 체납액을 일제 정리하고 징수율 제고를 위해 총 6만여건에 대한 독촉고지서를 이달 9일에 일제 우편 발송한다.
지난 93년부터 부과하기 시작한 환경개선부담금은 점점 심각해져가는 환경오염에 대한 복구와 개선 등 환경개선사업 추진에 꼭 필요한 투자재원으로 경유를 사용하는 자동차와 각 층의 바닥면적 합계가 160㎡이상인 시설물(주택 제외)에 부과된다.
이번 독촉고지서는 2012년 2기 및 과년도 미납된 환경개선부담금으로 납부기한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수원시 관내 금융기관, 전국우체국, 농협(단위조합 포함)에 납부하면 되며, 가상계좌 및 인터넷지로(www.giro.or.kr)로도 가능하다.
팔달구는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자에게 독촉고지서를 발송해 자진 납부를 독려하며, 체납액은 기한 내 납부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체납자의 차량과 부동산 압류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바로알기 홍보 캠폐인 실시
수원시 팔달구(윤건모)는 지난 7일 수원역과 팔달문시장 2개소에서 선진문화를 위한 '반려동물 바로알기 홍보 캠폐인'을 실시하였다.
동물학대를 방지하는 등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복지를 증진하며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사는 생명존중의 사회를 구현하고자 제정된 「동물보호법」이 개정되면서 2013.1.1부터 개를 소유한 사람은 반드시 구청에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하지 않는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내용과,
동물의 목을 매달거나 도박, 오락을 위해 동물을 상해를 입히거나 이유없이 잔인하게 동물 학대하는 행위는 동물보호법에 엄격히 금지되는 범죄임을 캠페인을 통하여 홍보를 실시하였다.
우유팩, 화장지로 바꿔주세요!
지난 7월, 9월에 이어 11월7일 매산동 관내에 있는 리틀푸른어린이집(원장 이옥순) 3~4세반 아이들이 원장님과 함께 우유팩 1,100개를 들고 매산동 주민센터를 찾았다.
이번까지 2,700개 팩을 모아 자원순환사업에 참여한 원장님은 현장에서 아이들에게 우유팩을 모아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원순환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환경보호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리틀푸른어린이집 이옥순 원장은 “그냥두면 버려지는 자원이만 조금만 관심을 갖고 수고로우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자연보호운동으로 아이들의 교육자로서 당연한 소임이며 많은 시민들이 동참 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유용 미생물(EM)로 친환경 마을 만들어요
인계동(주민자치위원장 한재관)에서는 지난 7일에 EM 친환경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착한 미생물 EM 강좌”를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개강하였다.
이번 강의는 11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13시부터 120분씩 진행이 되며, EM(Effective Micro-organisms)으로 통칭되는 유용한 미생물에 대해 심도있게 배울 수 있고, 실습을 통하여 직접 EM 천연 비누와 피부 개선 화장품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환경문제에 대해 같이 고민해볼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친환경 녹색 마을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인계동 주민자치센터 228-7982로 문의하면 된다.
인계동 새마을문고, 독서 캠페인 전개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새마을문고(회장 신옥현)는 지난 7일 관내 인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진흥캠페인을 실시했다.
인계동 새마을문고 회원들은 이날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중요함을 강조하고 동 주민센터 2층에 위치한 새마을문고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홍보했으며, 준비한 안내문과 신발주머니를 주변 주택가와 어린이들에게 배포했다.
인계동 새마을문고는 열람석 18석에 1만여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연이용인원은 3,000여명으로 연 2회 신규도서를 구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