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가을 늦자락, 아줌마들을 위한 힐링 타임이 마련됐다. 언제나 자신보다 가족이 우선으로 우리의 엄마, 아내로 살아온 대한민국 여성들의 유쾌한 잔치가 시작된다.

경기도와 수원시,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경기농림재단이 후원하고 경인일보가 주최하는 '2012 제9회 아줌마 축제 및 대한민국 농산물큰잔치'가 26일부터 사흘간 경기도문화의 전당 광장에서 열린다.

아줌마들을 위한 각종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그 동안 감춰뒀던 아줌마들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아줌마 나도 가수다', '줌마퀸! 경기 시·군 아줌마 끼 열전', '도전 골든벨' 등 아줌마들의 참여 행사와 농산물 큰잔치 및 가정재테크 상담관 등 아줌마들을 위한, 아줌마들에 의한, 아줌마의 축제로 진행된다. ┃표 참조

   

배우 박해미 '아줌마 선언' 축제 서막
팔씨름·꽃꽂이·골든벨 등 행사 다채
'나도 가수다'·불꽃놀이 피날레 장식
농축산물 저렴히 구입 직거래 장터도

# 희망 농촌!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다

아줌마 축제 개막에 앞서 26일 오후 3시에는 '대한민국 농산물 큰잔치'가 이번 행사의 포문을 연다.

대한민국 농산물 대표 축제인 '제9회 대한민국 농산물 큰잔치'는 농·축산물 브랜드와 농협이 선정한 브랜드전인 '대한민국 농·축산물 브랜드존', 시·군별 대표 농·특산물 전시로 이뤄지는 '특산물존' 등 총 70여개 전시장이 소비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축산물, 과일 등 총 100여개 품목을 시중가보다 약 20% 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번 직거래 장터는 사흘 내내 진행된다.

또한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도전! 가요마당'과 과일 껍질 길게 깎기, 과일 빨리 먹기 등 농산물 올림픽을 마련, 직거래 장터를 찾는 이들의 오감을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직거래 장터를 찾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기 위한 각종 개막식 특별 공연 및 각 시·군 무형문화재 및 예술단 공연과 함께 '신토불이 우리 농·축산물 알기', '퀴즈 쇼!',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 이벤트 행사도 마련했다.

   

# 감춰둔 끼를 발산하고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느끼는 사흘간의 힐링타임!


'희망', '가족', '미래'의 메시지를 담아 진행되는 아줌마 축제는 26일 오후 7시 아줌마 타악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영상 멀티쇼, VIP 영상 축전에 이어 뮤지컬 배우이자 영화배우인 박해미씨의 '아줌마 선언'으로 화려한 사흘간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아줌마 선언에 이어 설운도와 코요태, 박해미의 축하콘서트와 개막 축하 불꽃놀이로 아줌마 축제 첫날을 장식할 예정이다.

행사 둘째날인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추억의 드라마를 상영하는 '드라마 스크리닝'쇼를 시작으로 전국 시·군에서 참여하는 아줌마들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줌마Queen을 찾아라'가 축제의 흥을 한껏 돋우며, 사전 신청 및 현장에서 접수한 100여명의 아줌마가 도전하는 '아줌마 골든벨'에서는 1인의 퀴즈 퀸도 선발한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명사초청 콘서트에서는 장호철 경기도의회 부의장, 염태영 수원시장 등 명사들의 숨겨놓은 끼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명사들과 한발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오후 7시30분에는 가을 저녁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라마 OST 콘서트인 'Hot! For you!'를 진행한다. SBS 드라마 '시크릿가든'과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 등에 나왔던 OST 공연은 가을밤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행사 마지막날인 28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꽃꽂이에 관심이 있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플로리스트 줌마!' 행사를 마련했다. 주부들의 창의적인 꽃꽂이 작품의 주제는 '추억'으로 현장경연장을 마련했으며, 꽃꽂이와 마술쇼를 함께 진행하는 공연도 준비됐다.

   

오후 2시 30분부터는 2011년에 이어 제3대 아줌마 천하장사를 뽑는 '아줌마 팔씨름 대회'가 마련되며, 사전 접수를 통해 선발된 아줌마들의 프로급 공연인 '아줌마 나도 가수다'가 사흘간의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공연 후에는 멀티 레이저 및 불꽃놀이로 아줌마축제의 폐막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zooma.or.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31)258-5311

/최규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