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토론회.심포지엄.보고.자료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리빙랩 사례·현황 공유- (제3회 지속가능 도시포럼 개최= 토론은 이재준 아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될 예정이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리빙랩 사례·현황 공유- (제3회 지속가능 도시포럼 개최= 토론은 이재준 아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될 예정이며...)


2018-11-28 12:33, 남승진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도시재생, #리빙랩, #행궁동, #지속가능, #아주대
제3회 지속가능 도시포럼 개최
제3회 지속가능 도시포럼 포스터. (사진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제3회 지속가능 도시포럼 포스터. (사진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안상욱)이 12월 6일 아주대학교 율곡관 1층 영상회의실에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리빙랩 사례 현황을 공유하는 제3회 지속가능 도시포럼을 개최한다.
 
경희대학교·아주대학교·성균관대학교 LINC+사업단이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포험은 최근 관심이 높아진 리빙랩의 지역 사례를 살피고 발전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리빙랩은 도시·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문제 현장을 중심으로 전문가·시민·공공·민간 협력을 통해 해결하는 방식이다.
 
모든 문제에 해답은 현장에 있다는 전제 하에 지역이 겪고 있는 사회적 문제를 주민들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는 실험 프로젝트다.
 
포험에서는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의 ‘수원시 도시재생과 리빙랩’, LINC+사업단의 ‘리빙랩 사례’가 발표된다. 

토론은 이재준 아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될 예정이며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 경희대·성균관대·아주대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해 사례발제에 대해 질의·토론한다.

이후 도시재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작 ▲성균관대 종이와 콘크리트의 ‘기존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행궁동 활성화 방안. 네 번째 시선’ ▲경희대 다가치놀자의 ‘PLAY GROUND 매산’ ▲아주대 도시왕의 ‘잊혀진 공간을 사람으로 채우다’ 등의 내용을 공유한다.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제3회 지속가능 도시포럼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리빙랩을 주제로 진행되며 많은 관심·참여를 바란다”며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시민·공공·민간 등이 협력하는 참여형 혁신모델이 확산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실천방향을 찾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포럼에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참석자에게는 발표자료집·달력을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