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도시공사 서수원칠보체육관 체육공원 파크 골프장 9월개장시예산 1억6천여만원 투입 9홀 신설… 30일 본격공사

수원도시공사 서수원칠보체육관 체육공원 파크 골프장 9월개장시예산 1억6천여만원 투입 9홀 신설… 30일 본격공사

  • 정양수 기자
  • 작성 2018.07.30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수원도시공사(사장 이부영)은 서수원칠보체육관 체육공원내 파크 골프장을 조성을 위해 30일부터 공사에 돌입해 9월중 개장한다.

수원도시공사에 따르면 파크 골프장 공사는 앞으로 90일간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총 공사비 1억6천여만원의 시 예산을 통해 9홀을 신설하는 한편 인조잔디포장 625㎡, 회양목 650주 이식 등 조성하게 된다.

수원도시공사는 시와 공동으로 서수원칠보체육관에 위치한 체육공원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고민해 온 가운데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파크 골프장을 조성키로 결정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부영 사장은 "파크 골프장 조성으로 서수원권 시민의 여가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수원칠보체육관의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과 함께 연계해 수원 최대의 힐링공간으로 각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도시공사는 파크 골프장의 세부 운영사항에 대해서는 공사 조성기간 중 시와 함께 협의를 통해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한편, 일반인에게 생소한 파크골프는 'park'와 'golf'의 합성어로 보통 9홀이나 18홀로 진행되는 가운데 86㎝ 이하 길이의 파크 골프용 클럽 1개와 일반 골프공보다 크고 부드러운 플라스틱 공을 사용하는 스포츠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