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염태영( 前 수원특례시장

'모두를 위한 나라'…3선 도전 염태영 수원시장 출판기념회

'모두를 위한 나라'…3선 도전 염태영 수원시장 출판기념회

'시민들과 함께한 희망의 여정' 담은 에세이

(수원=뉴스1) 권혁민 기자 | 2018-03-10

출판기념회 기념촬영 모습. © News1 권혁민 기자

6·13 지방선거 경기 수원시장 3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시장이 10일 오후 2시부터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저서 '모두를 위한 나라'는 수원시민들과 함께 일궈온 희망의 여정과 소중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 에세이다.

염 시장은 "지난 8년간 시민들과 함께 꿈을 꾸고 일궈온 자치분권과 수원의 희망에 대한 이야기"라고 자신의 저서를 소개했다.

책에는 이국종 아주대병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과 대한축구협회 대회위원장인 조덕제 전 수원FC 감독이 곁에서 염 시장을 지켜봐 온 속마음의 내용도 담겨있다.

염 시장은 "일촉즉발의 한반도를 둘러싼 남·북·중·러·미·일 6개국의 운전대를 잡은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에서 북미정상회담까지 거침없는 행보가 모두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북한이 핵 보유국이라면 우리나라는 문재인 보유국"이라고 말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자신의 저서 '모두를 위한 나라'를 소개하는 모습. © News1 권혁민 기자

이어 "평창올림픽 남북여자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에서 이 엄청난 역사가 시작됐다. 단일팀 구성 논란 속에서 올림픽이 끝나면 갈 곳 없는 선수들을 위해 수원시가 국내 최초로 여자아이스하키팀 창단을 선언합니다. 모두를 위한 나라 수원공화국도 시민들께서 염태영 보유국이라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는 때가 곧 올 것이라고 기대해 봅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염 시장은 지난 1월9일 열린 '수원시정 신년 언론브리핑' 자리를 통해  수원시장 '3선 도전' 뜻을 밝혔다.

당시 염 시장은 "지난 8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수원의 완성을 위해 피할 수 없는 숙명으로 생각하고 3선 도전으로 생각을 정했다"고 말했다.

염 시장이 3선에 도전해 당선되면 수원시 최초의 '3선 시장' 타이틀을 갖게 된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광온 경기도당 위원장, 전해철 의원, 김영진 의원,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및 시민 등이 참석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9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수원시 출입기자와의 신년대화'에서 수원시정 신년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날 염 시장은 6.13 지방선거에 수원시장 3선 출마를 선언했다. 2018.1.9/뉴스1 © News1 오장환 기자




hm0712@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