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7년 88개 사업 추진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7년 88개 사업 추진
2017-02-23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22일 수원 권선구 더함파크에서 ‘2017년 주요업무 워크숍’을 열고 올해 재단이 진행할 88개 사업을 소개했다.

 

 수원시 지속가능도시재단의 ‘2017년 주요업무 워크숍’ 현장.

 

지난해 10월 출범한 지속가능도시재단은 경제 성장·사회 안정과 환경 보전이 균형을 이루며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수원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획운영팀과 마을르네상스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거복지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창업(성장)지원센터, 학교급식지원센터 등 6개 센터가 재단을 이루고 있다.

 

12월에는 ‘지속가능도시 수원을 만드는 시민의 벗, 도시재단’을 비전으로 선포하고 ‘융·복합 서비스 제공’, ‘지역공동체 만들기’, ‘협치 플랫폼 구축’을 3대 목표로 설정하기도 했다.

 

마을르네상스센터는 ‘도시재단 마을사랑방 운영’·‘지속가능도시축제 개최’ 등 11개 사업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매산동 수원형 도시르네상스 사업 지원’·‘수원시 도시재생 데이터베이스 조사’ 등 14개 사업을 추진한다.

 

주거복지지원센터는 ‘주거복지 아카데미 운영’·‘주거복지 네트워크 구축’ 등 9개 사업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창업공간 지원 사업’·‘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등 19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업(성장)지원센터는 ‘창업 선도도시 조성 사업’·‘창업 네트워크 운영’ 등 8개 사업을, 학교급식지원센터는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 운영’·‘농어촌, 생산지 체험활동 운영’ 등 11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밖에 ‘수원의 이야기를 전하는 수원시민 PD 운영’, ‘수원시 지속가능 도시 아카이브(기록보관소) 구축’, ‘열린 공간 더함사랑방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김병익 수원시 지속가능과장은 “지속가능재단 각 센터가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속 가능한 도시 수원을 만들고, 재단의 비전을 실현하길 바란다”고 말했고, 안상욱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88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6개 센터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보희 기자(ggi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