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청렴의지 담은 블루카드 만들어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시, 청렴의지 담은 블루카드 만들어_ 수원시(시장 염태영)

명함형으로 제작--- 강력한 청렴실천 의지 전달

머니투데이 수원=김춘성 기자 |입력 : 2015.04.30 13:43
수원시, 청렴의지 담은 블루카드 만들어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청렴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 공직자의 청렴과 친절을 민원인과 직무관련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청렴서약 블루카드를 제작한다.

시는 공무원이 계약, 보조금 지급, 인허가 민원처리 등 업무처리 과정에서 직무관련자를 만날 때 청렴의지, 공정한 업무처리, 친절을 담은 청렴서약 블루카드를 전달하며 청렴한 수원시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Balance(균형), Limpid(투명), Understand(이해), Equity(공정)의 의미로 특혜없이 균형있게, 맑고 투명하게, 민원인의 입장을 이해하면서 공정하고 공평하게 업무를 처리 하겠다는 수원시의 청렴의지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청렴서약 블루카드 앞면에는 부패 공직자를 신고할 할 수 있는 공직비리 익명 신고시스템과 공익신고 전화번호 1398번을 안내해 놨다. 뒷면에는 공정한 업무처리, 공직자 품위훼손 행위 근절,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시민 협조 등을 담았으며 서약자의 부서, 성명, 전화번호를 쓰면 명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시는 1만매를 제작해 간부공무원과 계약, 인허가 업무 담당자 등에게 배포 우선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