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지역연고 '기능성 천연물사업' 육성

수원시, 지역연고 '기능성 천연물사업' 육성
제약·건강기능식품·화장품 등 유망기업 발굴
2013년 08월 08일 (목) 이상우 기자 sowhy@suwon.com
   
2010년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실시한 '중소제약산업 성장촉진을 위한 통합지원 사업' 관련 전시회 모습.<사진=수원시>
수원시는 지역연고산업 육성 지원계획에 따라 '기능성 천연물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지역연고 산업육성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공동으로 주관해 중소기업의 종합적 지원 및 산·학·연·관과의 연계강화로 기업의 매출증대와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수원시는 '기능성 천연물산업' 육성사업을 추진해 천연물을 소재로 한 제약과 건강기능 식품, 기능성 화장품 사업 등을 지원하고 천연물산업 유망기업을 발굴해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재)경기과학기술진흥원 천연물신약연구소, (사)한국바이오협회 등과 함께 사업을 통해, 인프라 확장 및 네트워킹, 기술개발, 경영 및 기술상담 지원, 마케팅 등 제조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분야를 지원해, 보다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기업경쟁력을 갖추도록 한다.

또한 기술이전을 비롯해 국내·외 전시회와 박람회의 참가로 실질적인 매출증대와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사)한국바이오협회는 제약,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어 우수인재를 유치하고 활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와 관련해 오는 16일까지 육성사업에 대한 수혜기업 공모를 실시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자세한 공모사항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gstep.re.kr)를 참고하고 기타 사항은 천연물신약연구소(031-888-6118)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기능성 천연물산업 육성을 통해 천연물산업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려 한다"며 "수혜기업 총매출의 5~10% 증대와 재취업 및 고용창출이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는 이에 앞서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에 따라 2010년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중소제약산업 성장촉진을 위한 통합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사업 실시의 결과, 제품결과 20건, 디자인개발 6건, 인증지원 4건, 의약품기준 규격설정 9건 등의 실적을 올렸으며,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광고지원, 홈페이지 구축과 홍보물 제작 등의 지원활동을 펼쳤다.
 

이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