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팔달구종합(구청장)

[1] 김현광 팔달구청장,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현장점검/ [2] 수원시 팔달구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요

[1] 김현광 팔달구청장,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현장점검/ [2] 수원시 팔달구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요

******************************************************************

 

[1] 김현광 팔달구청장,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현장점검

관내 재개발 대형공사장 현장점검

김현광 팔달구청장,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현장점검

[투데이경제 이일수 기자] 수원시 팔달구 김현광 팔달구청장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방문해 미세먼지 대책 이행여부와 현장의 불편사항을 점검하는 등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행정은 봄철 미세먼지 발생이 예상됨에 따라 미세먼지 발생을 사전에 차단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김현광 팔달구청장은 지난 23일 팔달구 매교동 팔달6구역, 인계동 팔달10구역 재개발 아파트 공사현장을 찾아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조업시간 및 조업량 단축에 대한 내용 등을 직접 설명하며 협조를 당부하였다.

팔달구는 관내 주거지역에 인접해있는 아파트 건설 대형공사장을 중심으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하여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의 신고 의무 이행 여부 △비산먼지 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사항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해 비산먼지 발생을 최대한 저감시킨다는 계획이다.

김현광 팔달구청장은 “경미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 적발 시 고발 및 행정처분 등을 통해 비산먼지 발생원인을 차단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수원시 팔달구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2/23 [15:54]

지난 22일, 매산동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매산동의 홀몸 어르신과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반찬 나눔 봉사를 펼쳤다.

 

​​​​​​​▲ 수원시 팔달구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요 © 수원시 팔달구

매월 넷째 주 화요일마다 매산동에 위치한 음식점 6개소(우리낙지한마당, 돈통마늘보쌈 수원역점, 부자낙지, 황토돼지, 큰집 추어탕, 카페88)는 길어지는코로나 시국속에 자영업자들이 힘든 가운데도 반찬봉사를 통하여 더 어려운주민들을 위해 선뜻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특히, 김호천 돈통마늘보쌈(팔달구 향교로31-2)대표는 매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각종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이있으면 주민센터에 적극적으로 연계하는 등 매산동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호천 대표는 “혼자 식사를 제대로 할 수 없는 어르신이나 장애인분들을 위해 작은 나눔을 할 수 있어 기쁘다. 어려운 시국이지만 모두 힘을 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