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이재준(前= 부시장, 위원장,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 “가슴뛰는 수원특례시 출범 축하”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 “가슴뛰는 수원특례시 출범 축하”

이민우 기자

승인 2022.01.13

“수원특례시 출범...125만 시민들이 한마음이 돼 노력한 결과라서 더욱 뜻 깊다”

▲ 사진 출처 :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뉴스피크] 사단법인 스마트포용도시포럼 이재준 상임대표(전 수원시 제2부시장)는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2022년 1월 13일 수원특례시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됐다”면서 ‘가슴뛰는 수원특례시’ 출범을 축하했다.

앞서 지난 2020년 12월 9일, 인구 100만 명 이상 대도시에 ‘특례시’라는 명칭을 부여하는 내용을 담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해 ‘수원특례시’의 근거가 마련됐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2021년 1월 12일 공포됐고, ‘공포 후 1년이 지난날부터 시행한다’는 부칙에 따라 올해 1월 13일 ‘수원특례시’가 힘차게 출범했다.

이재준 전 부시장은 ‘수원특례시’에 대해 “125만 시민들이 한마음이 돼 노력한 결과라서 더욱 뜻 깊다”고 밝혔다.

특히 이재준 전 부시장은 “특례시 출범으로 광역시 수준의 권한을 부여받는 만큼 시민들의 삶의 질은 향상될 것”이라며 “‘더 나은 시민의 삶’ ‘가슴뛰는 수원특례시’ 125만 자랑스런 시민들과 함께 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재준 전 부시장은 오는 6월 1일 치러질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로 출마를 준비 중인 인사 가운데 한 명이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협성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를 지냈다. 민선5기와 6기 염태영 수원시장을 정책브레인으로 통했다. 수원시 제2부시장으로서 도시재생, 거버넌스행정, 지속가능발전, 환경수도 등 도시정책분야 핵심 프로젝트들을 추진했다.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장안구)지역위원장,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성균관대 교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소통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 스마트포용도시포럼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우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