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이재준(前= 부시장, 위원장,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입력 2021.12.17 18:09

이인희 기자 다른기사 보기 news@mediawhy.com

사단법인 스마트포용도시포럼 대표 활동, 스마트도시 공헌 부문 대상

수원시 부시장을 지냈던 스마트포용도시포럼 이재준 대표가 '2021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스마트도시 공헌 부문 대상을 받았다.

수원시 제2부시장을 지냈던 사단법인 스마트포용도시포럼 이재준 상임대표가 1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1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스마트도시공헌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21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한국언론연합회 등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공직자와 일반 기업인을 대상으로 공적을 격려하는 상이다.

도시 분야 전문가인 이재준 상임대표는 도시계획과 건축, 교통, 환경, 녹지 등의 폭넓은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 대안을 내놓아 대한민국의 지역발전과 지방자치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 대표는 특히, 현장 중심, 융복합 네트워크 문제해결 거버넌스를 구축, 도시문제를 해결하는데 적극적인 시민참여를 이끌어낸 공로도 인정받았다.

이 밖에 ▶김창준 김창준아카데미 이사장(글로벌외교공헌대상) ▶조경태 국회의원(대한민국의정대상) ▶김승남 국회의원(대한민국의정대상) ▶민형배 국회의원(대한민국헌정대상) ▶양기대 국회의원(대한민국의정대상)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의정혁신대상) ▶최종한 파주시장(대한민국자치경영대상 ▶박윤국 포천시장(대한민국자치경영대상) 등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이재준 상임대표는 “도시가 바뀌면 우리의 삶이 바뀐다는 일념으로 꾸준히 시민참여를 끌어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도시, 상권 활성화, 창업지원, 청년지원 등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과 도시개혁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더 나은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