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이슈 등

수원 탑동 국립원예과학원 부지 도시개발..221억원 투입

수원 탑동 국립원예과학원 부지 도시개발..221억원 투입

등록 2020-08-17 12:26:58

[수원=뉴시스]경기 수원시가 권선구 탑동 555번지에 위치한 유휴부지 34만3822㎡를 개발한다. 사진은 해당 도시개발 조감도.

[수원=뉴시스]천의현 기자 = 경기 수원시 권선구 탑동 일대에 대한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된다.

17일 수원시에 따르면 시는 공공기관(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전으로 비어있던 34만3822㎡ 규모의 유휴부지(탑동 555번지 일대)를 개발한다.

이를 위해 시는 사업비 221억 원을 투입, 복합시설, 첨단산업시설, 편의시설 등이 입지할 수 있는 용지를 조성하고 도로, 공원, 녹지 등의 기반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도시개발계획이 완료되는 대로 실시계획인가를 통해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시는 이곳을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 등이 어우러지는 도시 공간으로 만들어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의지다.

특히 도시개발로 도시의 자족 기능이 활성화되고, 환경친화적인 공원 녹지 체계 구축으로 도시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학 수원시 도시개발과장은 “대규모 유휴부지의 개발을 통해 도시 공동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동시에 첨단산업, 지식산업센터, 연구개발시설 등의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dya@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